'고막소년단' 데뷔 쇼케이스 전석 매진…작사가 김이나 등 합류
데뷔를 앞두고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고막소년단'의 데뷔 쇼케이스가 전석 매진됐다.
지난 10일(목) 오후 8시 멜론티켓을 통해 예매를 시작한 고막소년단 데뷔 쇼케이스는 티켓 오픈과 동시에 약 1천석 규모의 좌석이 전석 매진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더욱이 티켓 오픈 직후 팬덤 '녹겠단'들이 SNS를 통해 쇼케이스에 대한 소식과 정보들을 나누며, 트위터 상에서 '고막소년단'이 대한민국 트렌드에 오를 정도로 뜨거운 반응이 오가고 있다.
이처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고막소년단의 데뷔곡에 대한 궁금증도 더욱 커지고 있다. 10일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고막소년단'(연출 박혜진) 9회에서는 데뷔곡을 정하기 위해 진지한 고민에 나선 멤버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 에피소드에서 두 곡의 음원을 통해 데뷔한다고 밝힌 데 이어, 멤버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후보곡들 중 만장일치로 두 곡을 선택, 더블 타이틀을 결정하는 과정을 공개한 것. 특히 멤버들이 이구동성으로 “이거 하자!”며 환호한 곡들은 스태프들의 투표에서도 가장 좋은 반응을 받았던 것으로 밝혀져, 멤버들과 스태프 모두의 선택을 받은 더블 타이틀곡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더욱이 이 두 곡의 작업에 참여한 유명 작곡가와 작사가들의 화려한 면면도 공개되어,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먼저 첫 번째 타이틀곡은 AFTRSHOK, joshep k, San yoon, MLC 등 비투비, 더보이즈와 같은 다양한 K팝 아티스트와 작업해온 작곡가들이 참여했다고. 여기에 엑소의 'Tempo', 'Ko Ko Bop', 'Power', 소녀시대의 'Holiday', 레드벨벳의 'Bad Boy', NCT127의 'Simon Says', 'Superhuman' 등의 히트곡에 참여한 JQ가 작사를 맡아, 또 한번 K팝 팬들의 뇌리에 강하게 남을 노랫말이 탄생했으리라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
두번째 타이틀곡은 히트곡만 300곡이 넘는, 설명이 필요없는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했다. 고막남친들의 황홀한 꿀 보이스에 김이나 특유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가사가 더해져 올 가을 감성을 두드리는 환상적인 곡의 탄생에 기대가 커진다. 또 '정이라고 하자' 등 귓가에 찰떡처럼 달라붙는 랩이 담긴 히트곡으로 많은 리스너들을 매료시켰던 빅나티가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중독성 있는 곡을 선보일 전망. 여기에 엑소, 슈퍼주니어, 세븐틴 등 인기 보이그룹들의 다양한 명곡을 작업하며 K팝 팬들 사이에서도 지지를 받고 있는 작곡팀 모노트리 소속 Inner child, 최근 마마무의 컴백 앨범에도 참여한 김민기도 작곡가로 이름을 올렸다. K팝 씬에서 잔뼈가 굵은 작곡·작사가들과 '믿듣' 가창력과 라이브 실력을 지닌 고막소년단의 환상적인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데뷔곡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SNS를 통해 고막소년단의 데뷔 타임테이블을 공개하며 음원 발매까지 본격 카운트다운을 알렸다. 고막소년단은 앞으로 커버 이미지와 트랙리스트 공개에 이어 뮤직비디오 티저, 음원 프리뷰 등을 순차적으로 전하며, 22일(화) 오후 6시 대망의 음원 발매, 오후 7시 데뷔 쇼케이스까지 팬들의 관심을 한껏 끌어올릴 전망.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을 통해 데뷔 과정을 밀착 리얼리티로 공개하며 화제를 모아온 고막소년단이 공개할 두 곡의 신규 음원과, 이들이 선보일 환상적인 귀호강 무대에 대한 기대감이 폭발하고 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잘 살게요" 장나라 '막춤'→이상윤X정용화 이별 삼창 [공식입장]
- "서정희 사망" 영정사진까지 조작한 유튜버 [소셜iN]
- '이혼' 장가현 "산후조리원 못 가고 폐경…조성민 늘 방해"
- 래퍼 최하민 "남자아이 변 먹으려"…성추행 1심 "우발적 범행 집유"
- 40대 여배우 칼부림 남편, 살인미수 혐의 구속
- 고은아, 코 성형수술 고민 "보형물 휘고 함몰"
- '신랑수업' 박군 "한영보다 키 8cm 작아 위축"
- 유하나, 스폰서설 반박 "80대 노인이랑? 구려" [전문]
- 땅콩버터 다이어트?…"8kg 빼고, 허리둘레 16cm 줄어"(몸신)
- 경찰서 간 정형돈, 자수→과태료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