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치아보험, 싸게 들어볼까?"… '특약'만 따로 파는 삼성화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화재가 MZ세대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다이렉트 채널에서 '내보험 DIY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원하는 특약만 골라 담을 수 있는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들에 친근감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보험사들은 가입절차가 단순한데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 스스로 필요한 보장만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MZ세대를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원하는 특약만 골라 담을 수 있는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들에 친근감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MZ세대는 보험사들이 눈여겨보고 있는 핵심 소비층이다.
삼성화재는 11일 다이렉트채널에서 암보장부터 치아, 실손, 자녀, 운전자, 등 고객이 필요한 보장 플랜만 직접 선택해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으로 보험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객은 평소 익숙한 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방식으로 원하는 플랜을 장바구니에 담아 편하게 보험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기존 보험상품은 많은 보장을 통합적으로 가입해야 해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컸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필요한 부분만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스마트폰, 언택트(비대면)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는 보험 가입 시 발생하는 ▲복잡한 가입과정 ▲상세한 개인정보 제공 등 부담감을 피하기 위해 스마트폰 앱을 통한 보험 가입을 크게 선호한다.
보험사 입장에서 MZ세대는 베이비부머와 386, 486세대를 대체하는 핵심 소비층이기 때문에 이들을 끌어들이는 게 중요하다.
보험연구원에 따르면 스마트폰, 언택트 문화에 익숙한 MZ세대의 보험 가입 전 인터넷 탐색 이용비율은 20대가 50.9%, 30대가 46.7%로 타 연령층보다 높은 편이다.
보험사들은 가입절차가 단순한데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 스스로 필요한 보장만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MZ세대를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등 주요 손해보험사들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사이버마케팅(CM)채널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제 보험시장도 내게 꼭 필요한 보험을 스스로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소비자가 직접 제작)가 대세가 될 것"이라며 "필요한 보장만 가볍게 담는 '내보험DIY'는 고객들의 보험료 부담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5호선 여의도역서 승객 전원 하차… '이것' 우려돼
☞ 엄태웅이 또?…윤혜진 분노 "그렇게 눈치가 없냐"
☞ [영상] "카메라 뒤에선 사실"… 김혜수, 이렇게까지?
☞ 무속인과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 "왕실 직무 포기"
☞ "셋째 임신했나"… 이지혜, 이소라♥최동환에 오열
☞ [르포] "붕어빵 파는 곳 어디?"… 우리집은 '붕세권'
☞ '음주운전' 박시연, 美서 포착… 강렬한 레드빛 유혹
☞ 'MBC 출신' 배현진 "부자 회사니 민항기로"
☞ "결혼할 때 2.5억 지원"… 여에스더, 다이아수저?
☞ "미국에 화이자가 있다면… 한국엔 셀트리온"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호선 여의도역서 승객 전원 하차… 전장연 시위로 "열차 내 혼잡" 우려 - 머니S
- 엄태웅이 또?…윤혜진 분노한 이유 "그렇게 눈치가 없냐" - 머니S
- [영상] "카메라 뒤에선 사실"… 김혜수, 이렇게까지? - 머니S
- 무속인과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 "왕실 직무 포기" - 머니S
- "셋째 임신했나"… 이지혜, 이소라♥최동환 보며 오열 - 머니S
- [르포] "붕어빵 파는 곳 아시는 분?"… 우리집은 '붕세권' - 머니S
- 박시연, 음주운전 자숙 후 美서 포착… 강렬한 레드빛 유혹 - 머니S
- 'MBC 출신' 배현진 "부자 회사니 민항기로"… MBC 탑승 배제 옹호 - 머니S
- "결혼할 때 2억5000만원 지원"… 여에스더, 다이아수저 아니라고? - 머니S
- "미국에 화이자가 있다면… 한국엔 셀트리온"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