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ESG위원회 발족하고 지속가능경영 본격 시동
2022. 11. 11. 12:46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투명하고 책임있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한 ESG위원회를 구성하고 지속가능경영을 본격화 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이사회를 통해 결의된 ESG위원회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이해와 컴플라이언스,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ESG위원회는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부응하고 ▲ESG 관련 정책 수립 ▲ESG 관련 이슈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 ▲ESG 관련 활동에 대한 점검 및 평가 등 ESG 관련 전반의 활동에 대해 의결하고 방향성을 설정한다.
이와 함께 YG는 경영 활동 전반에 ESG를 적용하기 위해 ESG실무협의체를 구성했다. ESG실무협의체는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전사 차원의 체계 마련을 위해 실무부서 구성원들이 중심이 되어 전담 사업에 대한 ESG세부 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실행할 예정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문화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성을 아우르는 포용적 가치를 창출하고 누구나 언제든지 문화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사회공헌 캠페인 'YG WITH'을 리뉴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 = YG]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