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에그버스’와 협업···골프NFT도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은 1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웹(Web)3.0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에그버스와 NFT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NFT 기술 고도화 및 공동 기획 △메타버스·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롯데홈쇼핑 자체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NFT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NFT숍 거래소 연동···N차 거래도 가능
내년 디지털 아트공모전 열어 선정작 NFT발행
유명 프로골퍼 캐릭터 활용해 골프 NFT도 준비
롯데홈쇼핑은 1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웹(Web)3.0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에그버스와 NFT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NFT 기술 고도화 및 공동 기획 △메타버스·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롯데홈쇼핑 자체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NFT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또한, 롯데홈쇼핑 NFT숍과 에그버스 거래소를 연동해 NFT숍에서 판매하는 NFT를 에그버스 플랫폼에서도 구매하고 N차 거래까지 가능하게 된다.
앞으로 예술, 문화 등을 접목한 다양한 분야의 NFT 콘텐츠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내년 중 신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디지털 아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우수작을 선정해 NFT로 변환해 롯데홈쇼핑 NFT숍과 에그버스 거래소에서 공동 발행할 예정이다. 또 롯데홈쇼핑 NFT숍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과 협업해 국내 유명 프로골퍼 캐릭터를 제작, 프로골퍼와 라운드 혜택을 제공하는 골프 NFT도 발행하기로 했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NFT 활성화를 위해 전문 거래소와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NFT 콘텐츠를 기획, 발행하고 N차 거래까지 가능하도록 해 선도적인 NFT 사업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그버스는 멀티체인 기반의 NFT 거래소다. 국내 유일하게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와 자동 등록·연동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특히, 멀티체인 기술을 통해 서로 다른 플랫폼 간 상호연동 NFT N차 거래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날엔터테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 최근에는 온·오프라인 연계한 다양한 실물 연동 NFT를 선보여 완판을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주희 기자 sso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 은마서 또 터진다'…논란의 현수막, 결국
- 구급차 '비켜주세요' 호소에도 끝까지 막아…'민폐 그랜저'의 최후
- '날 놀려 화났다' 동급생 찌른 그 학생…촉법이었다
- '청담동 술자리 의혹' 첼리스트…연주영상 모두 삭제, 왜?
- 연료 떨어져 고속도로서 멈춘 승용차…뒷차 '쾅쾅' 아수라장
- '왜곡 보도 시정 안 해'…MBC, 尹순방 전용기 못탄다
- '지하철 '84분' 지연, 실화냐'…전장연 시위에 시민 '분통'
- 이태원 출동 소방관, '만취' 부사관이 폭행…'십자인대 파열'
- '죄송하다' 눈물 쏟은 김건희…참사 '장기기증' 장병 가족 위로
- '음성' 나온 마약 투약 50대…알고보니 아내의 소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