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년생 아이돌, 걸그룹 "수능 NO"-보이그룹 "수험장으로"[이슈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응시 대상자인 2004년생 아이돌 스타들의 응시 여부가 갈리고 있다.
먼저 4세대 걸그룹 선두주자인 아이브 멤버 장원영과 리즈는 수능을 보지 않기로 결정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두 멤버는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랜 논의를 거친 끝에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수능을 보는 대부분 아이돌 스타들이 보이그룹 멤버라는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응시 대상자인 2004년생 아이돌 스타들의 응시 여부가 갈리고 있다.
먼저 4세대 걸그룹 선두주자인 아이브 멤버 장원영과 리즈는 수능을 보지 않기로 결정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두 멤버는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랜 논의를 거친 끝에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두 사람은 대학 진학 여부 등은 잠시 미뤄두고 아이브 활동에 집중한다.
뉴진스 멤버 민지도 수능을 포기했다. 지난 8월 데뷔해 단숨에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떠오른 뉴진스는 오는 1월 새 싱글 앨범 'OMG'로 컴백과 내달 19일 수록곡 선공개를 앞두고 있는 상황. 이에 민지는 당분간 컴백 준비에 전념할 전망이다.
엔믹스 멤버 지니, 설윤, 배이도 수능보다 활동을 선택했다. 지난 2월 데뷔한 엔믹스는 데뷔와 동시에 초동 신기록을 세운 이들은 23일 새 디지털 싱글 '펑키 글리터 크리스마스'(Funky Glitter Christmas) 발매를 앞두고 있다. 엔믹스 세 멤버 역시 새 싱글 준비와 연말 시상식 준비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낼 것으로 보인다.
스테이씨 멤버 윤과 재이도 수능을 보지 않는다. 스테이씨는 오는 23일 일본 싱글 1집 '파피'(POPPY) 발매를 앞두고 21일 도쿄돔 시티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를 앞두고 있는 상황. 수능보다 국내외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라잇썸 주현, 유정과 엔하이픈 정원, 트레저 박정우 등이 수능을 포기했다.
바쁜 활동 와중에도 수능을 보는 아이돌 스타들도 있다. 이펙스 멤버 아민과 백승은 올해 수능을 치른다. 고스트나인 멤버 이진우도 수능 당일 수험장으로 향한다. BAE173 멤버 중 04년생인 도하, 빛, 남도현은 모두 수능에 응시한다. 다크비 해리준도 수능을 볼 예정이다. 수능을 보는 대부분 아이돌 스타들이 보이그룹 멤버라는 눈길을 끈다.
이와 관련 한 가요 관계자는 "아이돌 스타들이 직업적으로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더이상 대학 간판이 중요해지지 않으며 대학 진학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또 잦은 해와 활동으로 학교 출석이 힘들기 떄문에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면서 "그럼에도 보이그룹의 경우 군 문제 때문에 비교적 수능에 응시하는 분위기"라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