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김성주 4강 시나리오에 고개 푹 “부끄럽다”(MBC 카타르월드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성주가 '2022 카타르월드컵'에 대한 희망적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서형욱은 11월 11일 공개된 '2022 카타르월드컵 MBC 제작발표회'에서 이번 월드컵의 성적에 대해 예측하며 "기대치가 높지 않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한편 MBC의 '2022 카타르월드컵' 방송은 오는 2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김성주가 '2022 카타르월드컵'에 대한 희망적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서형욱은 11월 11일 공개된 '2022 카타르월드컵 MBC 제작발표회'에서 이번 월드컵의 성적에 대해 예측하며 "기대치가 높지 않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이어 "냉정하게 봤을 때 최근에 썩 좋지 않은 면이 있었다"면서도 "우리가 충분히 남은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마무리 준비를 잘 한다면 충분히 기적이라는 말을 쓸 수 있을 성과를 만들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김성주는 "가장 기대되는 선수가 누구냐"는 질문에 "황인범 선수를 기대한다"며 "예언을 하는 건 아니고, 집에서 계속 월드컵 중계를 연습하다가 나름대로 천만 관객 시나리오를 짜봤다. 저희가 H조인데 2위로 올라가서 16강에 가서 G조 1위 브라질과 만나는 게 가장 좋은 시나리오라고 말하는데, 저희가 H조 1위가 되면 G조 2위랑 붙는다. 스위스 아니면 세르비아인데, 그러면 할 만하다"고 밝혔다.
이어 "8강에 가면 저쪽에서 올라올 팀이 벨기에가 유력한데, 만약 일본이 뜬금없이 잘해서 벨기에를 꺾고 올라가면 한일전이 8강이 된다. 그러면 저희가 4강에 가는 시나리오다. 천만 관객이다"고 덧붙였다.
이에 서형욱은 "이럴 때 하는 말이 있다. 시나리오 쓰고 있네"라며 "그렇게 된다면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안정환은 고개를 푹 숙여 눈길을 끌었다. 그는 "창피하냐"는 질문에 "부끄럽다"며 "물론 이렇게 되면 좋겠지만, 선수도 해봤고 해설도 해봤는데 월드컵은 쉽지 않다"고 냉정하게 말했다.
이어 안정환은 "이번 월드컵에 국민들의 많은 응원이 없다면 성적이 안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응원의 힘이 중요하다"며 "개인적으로 속상한 건 월드컵 붐이 많이 일어나야 되는데 그런 부분이 아쉽다. 물론 사회적 이슈도 있고 안 좋은 일도 있지만, 그전부터 월드컵 열기가 뜨거워야 했는데 축구인으로서 속상하다"고 털어놨다.
한편 MBC의 '2022 카타르월드컵' 방송은 오는 2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사진=MBC 제공)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왼손잡이 임영웅, 사극 속 검술→오른손 디테일 “수염은 금지”(임영웅 101)[결정적장면]
- BTS 진→RM, 양도받은 하이브 주식 매도해 약 100억 수익(연중)[어제TV]
- 한지민 “막 대한다” 이서진 폭로에 화답 “오빠의 불행이 곧 나의 행복”
- 이솔이, 너무 짧은 치마‥이렇게 입고 다니니 ♥박성광이 걱정하지
- 이영화, 유부녀 스캔들→영화 ‘친구’ 속 조직 보스와 재혼 풀스토리(특종세상)[어제TV]
- 이소라, 이런 자세까지 가능해? “팔꿈치 다 까져 ♥최동환 약 발라줬다”
- 10기 옥순, 출산 후 처진 뱃살…성형외과 도움 받았다 “찐 후기 예고”
- 비♥김태희 1400억 건물 매각설 “거래 성사 시 500억 시세 차익”(연중 플러스)
- 이유비, 초등학생으로 오해할 충격 셀카‥모공이 아예 없네
- 고소영, 美 현지인도 놀랄 50대 각선미‥미모로 국위선양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