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연재 20주년 기념 아트북 예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연재 20주년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 예약 판매를 11일 시작했다.
이번 아트북에 관해, 크래프톤 측은 "지난 2년간 진행해 온 '눈물을 마시는 새'는 비주얼 R&D 작업의 정수"라고 설명했다.
'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R&D 작업은 크래프톤 손광재 아트디렉터가 이끄는 팀 윈드리스와 스타워즈, 어벤저스 등 블록버스터 영화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한 디자인 디렉터 이안 맥케이그가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연재 20주년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 예약 판매를 11일 시작했다.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는 소설 텍스트로만 있었던 원작 속 세계관과 캐릭터들을 시각화된 이미지로 구현했다. 아트북에는 인물, 종족, 배경, 복장 등을 그려낸 300여 점 일러스트를 비롯해 작품 줄거리와 해석이 담겨있다.
이번 아트북에 관해, 크래프톤 측은 "지난 2년간 진행해 온 '눈물을 마시는 새'는 비주얼 R&D 작업의 정수"라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원작 지식재산권을 게임과 영상 등 창작물로 확장하기 위한 사전 작업으로 비주얼 R&D를 진행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2021년 '눈물을 마시는 새' 지식재산권 확장을 위한 '프로젝트 윈드리스'를 시작하면서 콘셉트 아트 일부를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8월 '눈물을 마시는 새' 지식재산권 기반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콘셉트 아트를 추가로 공개했다. 지난 9월에는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 '나가 살육자'도 알렸다.
'눈물을 마시는 새' 비주얼 R&D 작업은 크래프톤 손광재 아트디렉터가 이끄는 팀 윈드리스와 스타워즈, 어벤저스 등 블록버스터 영화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한 디자인 디렉터 이안 맥케이그가 맡았다.
손광재 크래프톤 아트디렉터는 "작업을 하면서 팀 동료 모두가 이 작품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됐다"며 "작가와 팬들을 존중하면서 동시에 소설 속 세계의 독특한 느낌을 온전히 표현하기 위해 열정을 모았다"고 했다.
크래프톤은 내년 '눈물을 마시는 새'를 더 많은 글로벌 독자에게 알리기 위해 그래픽 노블을 선보일 계획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측근' 정진상 체포영장 기각…다음주 출석 전망
- 美 10월 소비자물가 7.7% 상승…인플레이션 주춤해지나
- 공군1호기 'MBC 배제' 논란…대통령실 "'국익' 훼손 안 돼"
- 포스코인터내셔널, 군함 수출 '불법 의혹' 쟁점 살펴보니
- '이태원역 1번 출구' 넘치는 사연…조화와 쪽지들은 어디로
- 수습하기도 전 또...국민의힘, 잇단 '정부발 악재'에 골머리
- 서울대병원장 공석 반 년째…'용산'은 감감 무소식
- 윤곽 드러나는 갤럭시S23…프리미엄폰 흥행 이어지나
- 류준열, '올빼미' 시사회서 '3번째 호흡' 유해진 칭찬에 눈시울
- "文 풍산개 키울 동물원 있나요"…전국 동물원에 전화 돌린 대통령기록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