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에 베팅했는데" 증시 깜짝 반등에 '인버스 개미' 눈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가가 깜짝반등하면서 인버스에 투자한 개미들의 손실이 커지고 있다.
이달들어 개인투자자들은 국내 증시 하락에 베팅하는 '곱버스'를 순매수하고, 상승에 베팅하는 레버리지 상품을 순매도했는데, 증시가 상승하면서 수익률이 악화되고 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개인투자자는 이달 'KODEX200선물인버스2X' 상품을 3404억원 순매수했다.
개인투자자들은 주가 상승을 2배로 추종하는 'KODEX 레버리지' ETF는 11월 들어 2510억원 순매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주가가 깜짝반등하면서 인버스에 투자한 개미들의 손실이 커지고 있다. 이달들어 개인투자자들은 국내 증시 하락에 베팅하는 '곱버스'를 순매수하고, 상승에 베팅하는 레버리지 상품을 순매도했는데, 증시가 상승하면서 수익률이 악화되고 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개인투자자는 이달 'KODEX200선물인버스2X' 상품을 3404억원 순매수했다.
해당 상품은 대표적인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로 코스피200 지수 일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한다. 주가가 하락하면 2배의 수익을 얻는 상품이다.
이날 코스피가 급등하면서 'KODEX200선물인버스2X'는 오전 10시7분 기준 6.73% 하락세다. 이달에만 14.4% 하락하면서 인버스를 매수한 개미들은 큰 손실을 보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은 주가 상승을 2배로 추종하는 'KODEX 레버리지' ETF는 11월 들어 2510억원 순매도했다.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다음으로 큰 매도규모다.
'KODEX 레버리지'는 현재 6.87% 상승세로, 이달 수익률은 15.4%다. 삼성전자(3.81%), LG에너지솔루션(2.64%) 등도 오르고 있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의사 남편 불륜 증거로 알몸 상간녀 촬영, 성범죄자 됐다" 아내 울분
- "유대계 미국인 남편, 집에서 갓난아기 포경수술…할례 문화 충격"
- "만드는 노고 이해 못 하면 못 준다"…인기 폭발 '두쫀쿠' 판매 거부까지
- "사랑의 목줄"…'열애' 지상렬, 16세 연하 신보람 모녀에 명품 목걸이 선물
- 신부 임신 잘 되게…몽둥이로 마구 때리는 중국 민속 풍습, 남편은 '팔짱'
- 결혼 13주년 日 여행도 함께…'이혼' 개코·김수미, "행복했다" SNS 주목
- 지상렬, '16세 연하' 신보람과 열애 인정 후 최초 동반 등장
- '17세 남고생과 불륜' 전직 여교사…변호사 남편은 그를 끝까지 지켰다
- "이혼해도 명절 때 오라는 시댁…한 달 후 애 돌잔치도 같이" 이해되나요?
- "남편을 '큰아들'이라 하는 상사, 동등하게 안 보인다…부부 맞나?"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