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대한민국 역세권 입지지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세권이라고 다 같은 역세권이 아니다.
전국에 수백 개의 역이 있지만 역세권의 가치는 모두 다르다.
역세권이 형성되는 지역 주변으로 어떤 시설이 들어오고, 어떻게 개발될지 전망하고 분석하는 책이 나왔다.
이 책은 역세권의 현재와 미래가치를 따져보고 부동산 투자를 바라보는 관점을 시장과 입지, 상품, 방법 네 가지로 요약해 살펴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세권이라고 다 같은 역세권이 아니다. 전국에 수백 개의 역이 있지만 역세권의 가치는 모두 다르다. 부동산 투자에서 성공의 열쇠는 철도망. 역세권이 형성되는 지역 주변으로 어떤 시설이 들어오고, 어떻게 개발될지 전망하고 분석하는 책이 나왔다.
이 책은 20년 동안 철도, 부동산, 도시계획 분야에 종사한 저자의 공력이 고스란히 담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부동산 투자 전략서다.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는 철도망을 살펴야 한다. 입지를 따질 때는 반드시 최신 철도계획과 데이터, 계획노선 예정지 정보, 부동산 시장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철도 사업은 대체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사업성을 판단하는 예비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에 2년, 기본∙실시설계 3년, 시공 5년 등 최소 10년은 걸린다. 예비타당성 조사를 비롯한 구상 단계 과정만 적어도 2~3년, 길게는 5년 이상 걸리기도 한다. 그래서 역세권 투자는 실제 운행까지의 각 진행 단계를 잘 파악하고, 주요 포인트를 확실하게 짚어 꼼꼼하게 전략을 세워야 한다. 누구나 역세권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경험치에 따라 깊이가 다르기 마련이다.
이 책은 역세권의 현재와 미래가치를 따져보고 부동산 투자를 바라보는 관점을 시장과 입지, 상품, 방법 네 가지로 요약해 살펴보고 있다.
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분석하며 고속철도 3개 사업, 일반철도 9개 사업, 수도권 광역철도 16개 사업, 비수도권 광역철도 11개 사업 등 총 39개 사업을 상세히 파헤친다. 각 노선별 가치와 열차 운행, 예산 투입, 진행 속도, 주변 개발 네 가지 부문에 점수를 매겨 사업에 대한 의미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했다.
GTX-A·B·C·D노선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3기 신도시, 철도역 신설 예정지, 기타 철도 사업 등 전국에 걸친 역세권에 대한 궁금증을 풀다.
표찬 지음ㅣ원앤원북스ㅣ480쪽ㅣ2만4000원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
- [중견기업 해부] 1000억 먹고 빠진 스톤브릿지 ‘DS단석’ 1인자 차남 한승욱 회장...견제수단 부재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사건 포커스] 전기자전거 배터리 화재 주의보… “과충전·열폭주 막아야”
- 알테오젠 1조 보유한 ‘수퍼 개미’ 형인우, 8월 증시 폭락 때 1400억어치 매도
- 청산가치 절반에도 못 미치는 SK증권 주가, 500원도 깨질라
- 피바람 韓증시… 한화오션 직원들만 보호예수 해제 한달 앞두고 행복한 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