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형제 호조”…엔씨 3분기 영업익 1444억, 전년比 5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036570)는 올 3분기 영업이익 144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50%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04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83% 늘어난 1821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대비 8%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와 비교해선 32% 증가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를 통해 전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389억 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부문 32% 증가, ‘리니지W’ 전체 매출 33% 차지
‘리니지M’도 3개 분기 연속 성장, ‘리니지’ 효과 톡톡
같은 기간 매출액은 604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83% 늘어난 1821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754억원, 아시아 1408억원, 북미·유럽 448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33억원이다. 전년 동기대비 북미·유럽은 62%, 아시아 지역은 48% 성장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4373억원이다. 전분기대비 8%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와 비교해선 32% 증가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1971억원, ‘리니지M’ 1465억원, ‘리니지2M’ 856억원, ‘블레이드 &소울2’ 81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5억원, ‘리니지2’ 234억원, ‘아이온’ 175억원, ‘블레이드 &소울’ 59억원, ‘길드워2’ 248억원이다.
‘리니지W’는 업데이트와 글로벌 지식재산(IP) 제휴 마케팅 성과로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이어갔다. 올 3분기 엔씨 전체 매출의 33%를 차지했다.
‘리니지M’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하며 3개 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길드워2’는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3%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9% 감소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를 통해 전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389억 원을 기록했다. 인건비도 전분기 대비 8% 줄었다.
엔씨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PC·콘솔 신작 ‘쓰론 앤드 리버티’(TL)를 개발 중에 있다. 더불어 내년엔 퍼즐, 수집형RPG, 난투형 대전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템]삼성家 셋째 이서현, 14년간 사랑하는 브랜드
- 권인숙 "게임 시작한 건 잘못"...국회 본회의 중 휴대전화 포착
- “평생 모은 돈인데” 애타는 노부부에… 불길 뛰어든 소방관 사연
- ‘청담동 술자리 의혹’ 이세창, 당일 영등포에 있었다… 위치기록 보니
- “5억 빌리면 이자만 9억 갚아야”…규제풀려도 대출차주 고금리에 운다
- 사상 첫 8억원 상금왕 노리는 김민규 “8언더파 기분 좋은 출발”
- "내 개 아니다" 주장했던 남양주 견주, 징역 1년…"죄질 불량"
- 삼풍백화점 참사 현장 의료단장이 본 이태원 사고는
- "연구원 세일합니다" 증권가 한파에 술렁이는 여의도
- '특종세상' 이영화, 막노동·차박 떠돌이 생활…남편은 '친구' 실제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