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소셜형 메타버스 '이프랜드'에 신규점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븐일레븐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세븐일레븐 이프랜드점'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과 SKT는 지난달 25일 이프랜드에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프랜드는 SKT에서 지난해 7월 론칭한 소셜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세븐일레븐 이프랜드점에서 11일 저녁에는 노래자랑 대회를 열고, 오는 18일에는 편의점 퀴즈쇼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세븐일레븐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세븐일레븐 이프랜드점'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Z세대에게 브랜드 친밀도와 호감도를 올리기 위해 선보이게 됐다.
세븐일레븐과 SKT는 지난달 25일 이프랜드에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와 양맹석 SK텔레콤 부사장이 아바타 형태로 참여했다.
이프랜드는 SKT에서 지난해 7월 론칭한 소셜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최근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 있는 SNS(사회적 관계망 서비스)로 떠올랐으며 누적 사용자 수도 1300만 명에 달한다.
참가자들이 실시간으로 음성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랜드'(개설 모임) 안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마치 자동차 극장처럼 동일한 콘텐츠를 함께 시청할 수 있어 '밋업'(Meet-up)이라는 모여 즐기는 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점포 내부를 모임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 상품 진열대 대신 바프허니버터팝콘, 대파라면, 캬맥주 등 대표 상품을 귀여운 의자 형태로 구현했다.
한쪽 벽면에는 대형 스크린과 무대를 설치해 영상이나 이미지를 함께 보거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모임 공간을 마련했다. 공중에는 세븐일레븐의 캐릭터인 ‘바바라’와 대표 상품인 세븐카페, 치킨, 군고구마 등이 둥둥 떠있어 재미를 더한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세븐일레븐 이프랜드점에서 11일 저녁에는 노래자랑 대회를 열고, 오는 18일에는 편의점 퀴즈쇼를 진행한다. 양일간 당첨자 100여 명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한소희, 94년생 아닌 93년생이었다 "母 수배로 학업 1년 중단 탓"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