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The Astronaut' 샤잠 글로벌 차트 1위..韓솔로 최초 솔로 4곡 100만 샤잠 돌파 '샤잠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1위에 오르며 또 한 번 '글로벌 샤잠킹' 면모를 빛냈다.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샤잠 '글로벌 TOP 200'에서 최정상 1위에 등극했다.
'The Astronaut'은 100만 샤잠을 돌파, 진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솔로 4곡이 100만 샤잠을 돌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1위에 오르며 또 한 번 '글로벌 샤잠킹' 면모를 빛냈다.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은 샤잠 '글로벌 TOP 200'에서 최정상 1위에 등극했다. 샤잠 일본과 한국, 싱가포르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파워를 입증했다.
'The Astronaut'은 100만 샤잠을 돌파, 진은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솔로 4곡이 100만 샤잠을 돌파했다.
지난 10월 28일 발매와 동시에 샤잠 글로벌 차트에 진입한 'The Astronaut'은 10일 연속 '톱 2', 총 13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보여줬다.
11월 10일 기준 샤잠 일본 차트에서 'The Astronaut'은 12일 연속 1위, 한국 차트 10일 연속 1위, 싱가포르 차트에서는 11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일본 차트와 한국 차트에서는 'Yours'(유어스), 'Epiphany'(에피파니), 'Moon'(문), 'Awake'(어웨이크), '이 밤', 'Abyss'(어비스), '슈퍼 참치'까지 진의 솔로 8곡이 안착해 진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다.
'The Astronaut'은 '글로벌 TOP 200' 차트 'K-Pop' 부문에서도 10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위 'The Astronaut' 뒤를 이어 진의 솔로 6곡이 상위권에 안착했다.
'Film, TV & Stage' 부문에서는 진의 'Yours'가 총 336일의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달리고 있다. 이로써 진은 글로벌 부문 차트에도 진의 솔로 8곡을 모두 차트인하며 범접할 수 없는 샤잠킹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2022년 가장 빠르게 10만 샤잠을 돌파한 'The Astronaut'은 11월 9일 13일만에 100만 샤잠을 달성했다. 10일 현재에도 빠른 속도로 110만 샤잠을 돌파하고 있다.
진의 솔로곡 'Yours', 'Epiphany', 'Moon'이 이미 100만 샤잠을 돌파한 바 있어, 진은 솔로 4곡을 100만 샤잠에 달성한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K팝 역사상 최초이자 유일 그리고 최다 샤잠된 대기록을 세운 진의 첫 솔로 OST 'Yours'는 10일 현재에도 1207만 샤잠을 돌파하며 최다 샤잠 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다.
샤잠 차트는 음악을 검색한 횟수에 기반을 두고 스트리밍을 반영하고 있어 트렌드가 반영된 리스트로 평가받으며, 미국 라디오 방송의 선곡 과정에도 데이터로 사용된다.
진의 'The Astronaut'은 어쿠스틱 기타의 잔잔한 선율과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콜드플레이이와 작사·작곡 등 공동 작업한 곡이다. 진의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중저음과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록킹한 목소리가 곡의 몽환적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보컬리스트 진의 다양한 면모를 느낄 수 있다.
'The Astronaut'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눈부신 기록들을 달성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어, 앞으로 진이 보여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진 (Jin) 'The Astronaut' Official M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 던밀스 아내, 이하늘 여친 폭로에 유산 '펑펑 울었다'
☞ 선우은숙 19금 고백 '♥유영재 수시로 뽀뽀 가슴베개'
☞ 블랙핑크 지수, 목에 혹 없어..'건강이상설' 잠재운 미모
☞ 10기 영식♥옥순 결국 커플? '진한 스킨십'
☞ 빅스 출신 홍빈, '마약 아이돌' 지목에 '난 피해자' 분노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퍼 애니스톤, 아찔 상의 노출..전 남편들 놀랄 몸매 - 스타뉴스
- 던밀스 아내, 이하늘 여친 폭로에 유산 "펑펑 울었다" - 스타뉴스
- 선우은숙 19금 고백 "♥유영재 수시로 뽀뽀+가슴베개" - 스타뉴스
- 블랙핑크 지수, 목에 혹 없어..'건강이상설' 잠재운 미모 - 스타뉴스
- 10기 영식♥옥순 결국 커플? '진한 스킨십' - 스타뉴스
- 빅스 출신 홍빈, '마약 아이돌' 지목에 "난 피해자" 분노 - 스타뉴스
- "前여친, 허웅 처벌 안하고 무고교사 자폭" 충격 폭로 - 스타뉴스
- 군백기에도 '짐토버ing'..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기념 전 세계 팬이벤트 - 스타뉴스
- 최준희 "내가 지방흡입 했다고?" 직접 입 열었다 - 스타뉴스
- 역시 '美의 남신'! 방탄소년단 진 라네즈 크림스킨 日 큐텐 전체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 - 스타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