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괴체 5년만에 복귀…독일, 월드컵 최종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 나설 26명의 독일 A대표팀 명단이 확정됐다.
독일축구협회(DFB)는 1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독일 A대표팀의 한지 플릭 감독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6명의 선수로 구성된 독일 A대표팀은 마누엘 노이어가 주장을 맡는다. 2014년 우승을 경험한 노이어는 이번이 4번째 월드컵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김민철 기자=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 나설 26명의 독일 A대표팀 명단이 확정됐다.
독일축구협회(DFB)는 1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독일 A대표팀의 한지 플릭 감독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6명의 선수로 구성된 독일 A대표팀은 마누엘 노이어가 주장을 맡는다. 2014년 우승을 경험한 노이어는 이번이 4번째 월드컵이다”라고 설명했다.
국제 무대 경험이 많은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A매치를 113경기를 소화한 노이어를 시작으로 토마스 뮐러(118경기), 조슈아 키미히(70경기), 일카이 귄도안(62경기)이 독일 A대표팀에 경험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깜짝 선발된 선수들도 눈길을 끈다. 유수파 무코코, 니클라스 퓔크루크는 처음으로 독일 A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괴체도 대표팀에 복귀했다. 괴체는 지난 2017년 이후 대표팀과 연을 맺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 프랑크푸르트에서 부활을 알리며 대표팀 복귀에 성공했다.
▲독일 A대표팀 2022월드컵 최종 명단
GK: 마누엘 노이어/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케빈 트랍
DF: 아르멜 벨라-코찹/마티아스 긴터/크리스티안 귄터/틸로 케러/루카스 클로스터만/다비트 라움/안토니오 뤼디거/니코 슐로터벡/니클라스 쥘레
MF: 율리안 브란트/니클라스 퓔크루크/레온 고레츠카/마리오 괴체/일카이 귄도안/요나스 호프만/요주아 키미히/자말 무시알라
FW: 르로이 자네/토마스 뮐러/카이 하베르츠/세르쥬 그나브리/카림 아데예미/유수파 무코코/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대론 안 돼’ 이 악문 콘테, 겨울에 세 포지션 영입 요청(타임스)
- [리그컵] 'SON 없는' 토트넘, 졸전 끝에 '10명' 노팅엄에 0-2 패...'32강 탈락'
- 아틀레티코에서 내쳐지는 공격수, PSG도 영입 경쟁 합류
- ‘한국계 메이저리거’ 레프스나이더, 2023년에도 보스턴…1년 계약
- 토트넘 공격수 영입 1순위라더니 반대? ‘우리 스타일과 안 맞아’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