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도 미세먼지 ‘나쁨’ 이어져… 기온은 20도로 ‘따뜻’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일 금요일도 10일에 이어 중서부지역과 일부 내륙지역의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전국적으로 낮 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는 등 포근한 가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전반적으로 20도를 넘어서며 포근하겠지만, 일교차가 커서 11일 새벽과 아침 사이 중부내륙과 경북내륙 일부에는 서리가 내리는 지역도 있겠다.
경기남동내륙과 강원남부내륙, 충청권북부내륙을 중심으로는 10일 밤부터 11일 오전까지 짙은 안개가 끼어 가시거리가 200m에 못 미치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금요일도 10일에 이어 중서부지역과 일부 내륙지역의 미세먼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전국적으로 낮 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는 등 포근한 가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11일 아침 최저기온은 5~15도, 낮 최고기온은 18~22도로 평년기온(최저 1~10도·최고 12~18도)을 웃돌겠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따뜻한 날씨는 일요일인 12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나타났다.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10도와 21도, 인천 11도와 19도, 대전 9도와 22도, 광주 11도와 22도, 대구 8도와 21도, 울산 11도와 20도, 부산 15도와 22도다. 전반적으로 20도를 넘어서며 포근하겠지만, 일교차가 커서 11일 새벽과 아침 사이 중부내륙과 경북내륙 일부에는 서리가 내리는 지역도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권·대구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강원 영서·전북·경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미세먼지 상황은 토요일인 12일 새벽부터 서해상에서 저기압이 다가와 남풍이 더 세게 불고 주말 간 전국에 비가 오면서 나아지겠다.
경기남동내륙과 강원남부내륙, 충청권북부내륙을 중심으로는 10일 밤부터 11일 오전까지 짙은 안개가 끼어 가시거리가 200m에 못 미치겠다. 제주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 때문에 제주에 11일까지 비가 가끔 오겠다.
한편 기압골 영향으로 강원영서북부와 강원영동에 10일 밤부터 11일 아침까지 비 소식이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보험 리모델링] “강제로 장기저축”… 재테크에 보험이 필요한 이유
- “요즘 시대에 연대보증 책임을?” 파산한 스타트업 대표 자택에 가압류 건 금융회사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