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권인숙, 국회 본회의 중 스마트폰 게임…"반성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의원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대정부질문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10일) 국회 본회의 도중 모바일 게임을 하는 장면이 언론 카메라에 포착돼 논란이 일자 반성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권 의원은 이날 오후 야권이 제출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요구서 보고와 국회 부의장 투표를 위한 본회의에서 스마트폰으로 체스 게임을 하다 한 언론사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논란이 일자 권 의원은 곧바로 입장문을 내고 "부의장 (선거) 개표를 기다리며 게임을 시작한 것은 잘못한 일이다. 반성한다"고 밝혔습니다.
권 의원은 21대 전반기 국회에서 교육위원으로 활동했으며 2021년 7월 청소년 인터넷게임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한 바 있습니다.
해당 개정안은 규제에 중점을 뒀던 청소년 대상 인터넷게임 셧다운제를 폐지하고, 여성가족부가 인터넷 중독 등의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과 그 가족에 대해 상담·교육 등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선 야 3당이 제출한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가 보고됐습니다.
정명호 의사국장은 이날 오후 열린 본회의에서 "9일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 이은주 정의당 원내대표,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 등 181인으로부터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가 제출됐다"고 보고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규제 싹 다 푼 이유 있었네…서울·수도권 집값 역대 최대 하락
- 美 '공화당' 압승 실패…전기차 보조금 반전은 없다?
- 심야 택시난에 '강제 휴업' 풀렸는데…
- "가나초코우유 계속 만들게요"…푸르밀, 직원 30% 줄여 사업 '계속' - SBS Biz
- 주식 더 싸게 사고 더 비싸게 판다…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 첫발
- 규제보다 무서운 고금리…경기부양효과 '반신반의'
- 우유에서 패밀리 레스토랑까지…연말 물가 도미노 인상 시작
- [숫자로 본 경제] 98·08·20년 빼면 가장 낮은 '1.8%'…
- '라임 사태' 이종필 전 부사장 징역 20년 확정
- '환불대란' 머지플러스 남매, 1심서 8년·4년 선고…추징금 53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