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향한 손흥민의 굳은 의지…토트넘, 마스크 제작

스포츠문화부2 2022. 11. 10. 20: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재활 중인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카타르 월드컵에 마스크를 쓰더라도 출전하겠다는 의지를 직접 밝혔습니다.

토트넘 구단이 현재 손흥민이 착용할 마스크를 제작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왼쪽 눈 주변 네 곳이 부러지는 안와골절 진단을 받고 수술 후 재활 중인 손흥민은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에 정말 감사하다며, 많은 힘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토트넘 구단은 이미 손흥민이 그라운드 복귀 후 착용할 특수 마스크 제작에 돌입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안와골절 수술 후 재활 중인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카타르 월드컵에 마스크를 쓰더라도 출전하겠다는 의지를 직접 밝혔습니다. 토트넘 구단이 현재 손흥민이 착용할 마스크를 제작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김종성 기자입니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월드컵 출전 의지를 밝힌 손흥민 [손흥민 인스타그램]

[기자]

지난 2일 챔피언스리그 마르세유전에서 공중볼 경합 도중 쓰러졌던 손흥민이 일주일 만에 SNS에 심경을 밝혔습니다.

왼쪽 눈 주변 네 곳이 부러지는 안와골절 진단을 받고 수술 후 재활 중인 손흥민은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에 정말 감사하다며, 많은 힘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코로나19 확산으로 2년여간 국민들이 착용한 마스크를 언급하며 얼굴을 보호하는 마스크를 쓰는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단 1%의 가능성만 바라보며 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토트넘 구단은 이미 손흥민이 그라운드 복귀 후 착용할 특수 마스크 제작에 돌입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축구대표팀은 에이스이자 주장인 손흥민이 보여준 투혼으로 사기를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은 손흥민이 월드컵 최종명단에 포함됐다고 밝히고, 어떤 역할을 맡길지는 현재 고심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파울루 벤투 / 축구대표팀 감독>

"손흥민 선수는 대표팀 최종 명단에 포함될 것이지만, 다른 요소들을 분석하면서 최선의 선택을 하겠습니다."

아이슬란드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에 나선 벤투 감독 [연합뉴스]

손흥민과 대표팀 공격의 한 축을 맡고 있는 울버햄프턴의 황희찬은 리그컵 경기에 선발로 나와 풀타임을 뛰며 팀의 승리를 이끈 것은 물론 월드컵을 앞두고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는데 성공했습니다.

월드컵에 나설 26인의 명단에 포함되기를 꿈꾸는 '슛돌이' 마요르카의 이강인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에서 72분간 활약하며 팀의 1-0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종성입니다.

goldbell@yna.co.kr

#손흥민 #월드컵 #마스크 #투혼

(끝)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보험금 타려고"…약물먹여 친모 살해한 딸 구속영장
☞ 대통령실 "순방 전용기에 MBC 탑승불허"…MBC "취재 제약행위"
☞ 문재인 전 대통령 "풍산개 내가 입양할 수 있다면 대환영"
☞ 러 국방, 헤르손서 철수 명령…"더는 보급 불가"
☞ 앤디 김 3선 확정…다른 한국계 3명도 연임 유력
☞ "마음의 책임" 용산구청장…참사 막을 기회만 수차례
☞ '웃기고 있네' 메모 논란…"잘못했다, 사적 얘기"
☞ 42년 누명 쓴 병사…검찰총장, 군법회의 유죄 비상상고
☞ 전자발찌 훼손·도주…40대 성범죄자 하루 만에 검거
☞ 백경란 동생 "누나가 청장"…가족 지위 사적 이용 논란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