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경남] ‘수능 D-7’ 경남교육청 14일 종합상황실 운영 외
[KBS 창원]경상남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일주일 앞두고 수능 종합상황실 운영 등 시험 관리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수능 종합상황실은 오는 14일 경남교육청 강당에 설치되며, 7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도 별도 상황실을 운영합니다.
경남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일반 105곳, 별도 10곳, 병원 1곳 등 총 116곳의 시험장을 운영합니다.
김해서 탈북민 숨져…통일부 “시스템 재점검”
김해의 한 원룸에서 홀로 살던 20대 탈북민 A씨가 지난 7일 자신의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부검 결과 타살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CCTV와 주변 탐문을 토대로 정확한 사망 원인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 2004년쯤 탈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통일부는 최근 서울에 이어 김해에서도 탈북민이 숨진 데 대해 탈북민 위기관리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재점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부울경 ‘1인 가구’ 31%…의령·합천 40% 이상
경남과 부산, 울산 가구의 3분의 1 정도가 나 홀로 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남지방통계청 조사 결과, 부울경의 1인 가구는 99만 6천여 가구로 전체의 31.3%를 차지합니다.
지역별로는 부산이 32.4 경남 30.9, 울산 27.7%입니다.
경남에서는 의령 41.6, 합천 40.1, 산청군 38.6%로, 고령화 속도가 빠른 농촌 지역에 1인 가구가 특히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창원 원이대로 S-BRT 승인…“내년 말 완공”
경상남도가 창원 원이대로 고급 간선급행체계인 S-BRT 구축사업의 실시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창원시는 다음 달부터 S-BRT 구축사업을 시작해 내년 말쯤 완공할 계획입니다.
창원 도계광장에서 창원광장과 가음정사거리까지 9.3㎞ 구간에 만들어지는 S-BRT는 일반 BRT보다 속도와 수송 능력이 높습니다.
경남스타트업 지식재산권대전…‘트윈위즈’ 대상
'경남스타트업 지식재산권대전' 시상식이 오늘(10일) 창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제품 외관 등의 변화 없이 항균 기능을 넣을 수 있는 소재를 개발한 '트윈위즈'가 대상인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상을 받았습니다.
창원상공회의소는 상을 받은 기업과 창업에 성공한 기업들의 협약을 이끌어 투자와 판매처 지원 등을 도울 계획입니다.
NC, 전형도·지석훈·손용석 코치 영입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전형도 신임 수석코치와 지석훈 2군 수비 코치, 손용석 2군 야수 코치를 영입하고 내년 시즌 코치진 구성을 마쳤습니다.
전형도 수석코치는 한화 이글스와 두산 베어스에서 선수로 뛰었고, 올해 SSG 랜더스 작전 주루 코치를 맡았습니다.
지석훈 코치는 2021년 NC에서 선수 은퇴를 한 뒤 이번에 친정팀에 복귀했습니다.
또, 2017년 선수 은퇴한 손용석 코치는 롯데 자이언츠 등에서 코치를 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행안부 장관의 ‘경찰청 지휘·감독권’, 그때는 있고 지금은 없다?
- 사고직후 재난문자 발송 지시…용산구청 78분간 묵살
- 尹, 아세안·G20 정상회의 참석…“한미일·한미 정상회담”
- KTX 또 멈춰서…차량 고장에 환승·지연 불편
- 취재 제한 아니라고요?…‘전용기 배제’ 논란 따져보니
- ‘정보보고 삭제’ 서울청 개입?…“상황 곧 종결” 소방무전도 조사
- “정진상 ‘저수지에 넣어둔 돈’ 언급…지급 지연에도 ‘분개’”
- 美 상원 ‘최종 성적표’ 한달 뒤에…바이든 “민주주의 증명” vs 트럼프 실패론 대두
- [현장영상] 이재명 “허무맹랑한 조작 조사”…한동훈 “토착비리 수사”
- 최고 구조견 ‘마루’…7년 만에 은퇴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