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시, 산불방지 비상근무 돌입 외

KBS 지역국 2022. 11. 10. 19:3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안동시가 내년 5월까지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산불 예방 활동을 펼칩니다.

주요 산 정상부에 산불 감시초소 28곳을 포함해 무인 감시카메라를 운영하고, 산불감시원을 활용해 각종 소각행위를 단속할 계획입니다.

또 산불 진화 헬기 2대를 배치해 즉각적인 산불 진화도 대비합니다.

안동시는 산에서의 소각행위 금지를 당부했습니다.

영주시, 25일까지 공공비축미 수매

영주시는 오늘부터 오는 25일까지 읍면을 돌며 공공비축미 건조벼 2천231톤을 매입합니다.

올해 공공비축미 배정물량은 건조벼 5만5천7백여 포대, 산물벼 3만5천9백 포대 등 모두 9만천여 포대로 지난해보다 29% 늘어났습니다.

영주시는 공공비축미 매입을 완료한 뒤 다음 달에는 시장격리곡 7만천여 포대를 수매할 계획입니다.

의성군, 농작물재배보험료 90% 지원

의성군이 복숭아와 자두, 포도, 매실에 대한 농작물재해보험료의 90%를 지원합니다.

의성군은 지난해 보험가입 농가 가운데 38%가 넘는 2천8백여 농가가 145억원의 보험금을 받는 등 농작물재해보험이 농가경영 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는 국도비 외에 추가로 군비를 지원해 보험료의 농가 부담금을 10%로 줄였습니다.

보험가입 기간은 다음 달 2일까지입니다.

예천군, 쌀 성분 품질분석 서비스

예천군농업기술센터가 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쌀 성분과 품질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완전립과 동할미, 분상질립 등의 품질검사와, 단백질, 수분, 아밀로스 함량 등의 성분검사 외에도 다양한 분석을 해주고 있습니다.

분석을 원하는 농가는 조곡 7백g이나 백미 5백g을 깨끗한 봉투에 담아 제출하면 2주 내에 쌀 품질 분석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