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경남농협, 명품 경남단감으로 수험생 응원 캠페인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0일 창원고등학교(교장 정호영)에서 수능을 일주일 앞둔 고 3학생을 대상으로 단감(컵과일) 전달과 함께 수능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단감경남협의회 회장인 조용효 진영농협조합장과 농협중앙회 이사인 황성보 동창원농협조합장, 박성호 농협창원시지부장, 신성길 창원고 교감 등이 함께 수험생들의 좋은 성과를 응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0일 창원고등학교(교장 정호영)에서 수능을 일주일 앞둔 고 3학생을 대상으로 단감(컵과일) 전달과 함께 수능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단감경남협의회 회장인 조용효 진영농협조합장과 농협중앙회 이사인 황성보 동창원농협조합장, 박성호 농협창원시지부장, 신성길 창원고 교감 등이 함께 수험생들의 좋은 성과를 응원했다.
우리나라 대표 과일이며 전국 최다 단감산지로 유명한 경남의 명품 단감은 질 좋고 비타민도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과일로 신맛이 없어 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컨디션 유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림조합, 경상남도지사와 사유림 및 도유림경영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산림조합은 10일 경상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박완수 경상남도지사와 사유림 및 도유림경영활성화와 산림조합 역할 강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강주호 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장을 비롯한 시군 산림조합장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산림재해예방, 임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산림경영지도 활성화 방안, 경상남도 녹색성장을 위한 탄소중립 목표달성 공동추진, 친환경 목재가공시설 활성화 도모 등에 대해 논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