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창립 이래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지속가능성과 ESG 경영 중요성이 커지면서 지난 20년 경영 성과를 돌아보고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와 실천 계획을 정립하기 위해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영역 전반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창립 이래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 누구나 삶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더마코스메틱(기능성 화장품) 기업으로서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실천해 온 ESG 경영 활동과 향후 계획 등이 담겼다. 특히 지속가능한 중장기 성장 전략인 ‘R(Red).G(Global).B(Brand)’ 중심 다양한 경영 활동을 비롯한 ESG 영역 전반에 초점을 두고 구성했다.
먼저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에코 뷰티’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를 친환경적 소재로 대체하고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재디자인했다. 기존 플라스틱 용기는 재활용이 용이한 무인쇄 투명 페트 용기로, 튜브형 용기는 저탄소 튜브를 적용하는 등 노력을 통해 분리배출이 가능한 제품 비율이 80%에 달한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위해 제품 패키지와 포장재 역시 자체 개발한 병풀 재생지를 비롯한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도 다양하게 전개했다. 2012년부터 시각 장애인들을 위해 제품 패키지에 점자 표기를 적용했으며, 올해부터는 제품 용기에도 점자 표기를 확대 적용하고 있다. 이 외에 △비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 △화상 환우 지원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정기후원 △피부과학연구재단 지원 등 각종 사회적 지원 활동도 진행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에도 힘써왔다.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 △유연근무제도 △출산·육아 지원제도 △건강 지원제도를 운영한다. 또한, 인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인 ‘IDP’(Individual Development Plan, 개별육성플랜) 제도와 이를 위한 도서 및 자기개발비 지원, 독서경영 프로그램과 세미나 데이 운영 등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쓴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까지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국영문으로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보고서는 고운세상코스메틱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지속가능성과 ESG 경영 중요성이 커지면서 지난 20년 경영 성과를 돌아보고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와 실천 계획을 정립하기 위해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영역 전반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경래 (but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못 뺐는데 어쩌나"…FTX 파산 위기에 국내 1만여 투자자 발만 동동
- 전장연 시위로 피해, 법적으로 구제받을 수 있나요[궁즉답]
- '웃기고 있네' 논란…안철수 "尹이 시킨 일도 아닌데 왜 사과를?"
- 성폭력 아닌 뇌물이 된 성관계…막장 검사 '성추문'[그해 오늘]
- "옆방 학생들 달려갔지만"...호텔서 다투던 남녀 추락
- 김어준, 한동훈에 "직업적 음모론자? 참을 수 없는 분노 느껴"
- [단독]文정부 통일부, 화상상봉장 증설에 예산 유용 의혹
- 하원 공화당, 상원 팽팽…미국은 국회가 두 곳인가요?[궁즉답]
- 전용기 못 타는 MBC…진중권 "졸지에 언론자유 투사 만들어"
- 前 엑소 루한, 연하 배우와 결혼설…상대 부친은 부인[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