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도끼&롤러블레이드 은퇴...관상마,씨수말로 제2마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담도끼'와 '롤러블레이드'가 정든 경주로를 떠나 제2의 마생(馬生)을 준비한다.
한국마사회는 한국 경마 100년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한 '청담도끼'와 '롤러블레이드'의 은퇴를 기념해 마주에게 공로패와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20년 열린 'YTN배(GⅢ)' 에서 거둔 2000m 기록(2분 4초 3)은 11년만의 한국경마 신기록으로 여전히 깨지지 않고 있다.
제주정성목장에서 휴양 중인 '청담도끼'는 향후 관상마로서의 삶을 이어나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청담도끼’와 ‘롤러블레이드’가 정든 경주로를 떠나 제2의 마생(馬生)을 준비한다.
한국마사회는 한국 경마 100년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한 ‘청담도끼’와 ‘롤러블레이드’의 은퇴를 기념해 마주에게 공로패와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경주마들의 근황을 담은 콘텐츠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올해로 8세를 맞은 ‘청담도끼’는 2016년에 데뷔했다. 2세 시즌부터 ‘문화일보배(L)’ 우승을 기록하며 혜성처럼 등장했다. 통산 39전 18승에 총 수득상금만 약 31억 원, 대상경주 우승만 9승을 기록한 레전드다. 지난 2020년 열린 ‘YTN배(GⅢ)’ 에서 거둔 2000m 기록(2분 4초 3)은 11년만의 한국경마 신기록으로 여전히 깨지지 않고 있다. 제주정성목장에서 휴양 중인 ‘청담도끼’는 향후 관상마로서의 삶을 이어나간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하얀, 샌드박스와 손잡고 유튜브 채널 개설
- 귀염뽀작 도하영 개인기 보소 "김혜수 이모는 이렇게"
- 한지민, 이서진 "나를 막 대한다" 폭로에 "오빠의 불행이 곧 나의 행복"으로 화답
- 산다라박, 쿨한 시술 고백 "리프팅 후 입꼬리 안 내려가"(밥맛없는언니들)
- '2세 계획' 이솔이, 초미니스커트에..♥박성광 단속 "따뜻하게 입고 댕기라"
- '美 홀린' 제니, 의외의 꿀벅지 드러내며 러블리 윙크 '찡긋'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