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 外

김양균 기자 2022. 11. 10. 17: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ISO 27001·ISO 27701 동시 인증…한국GSK, 페이션트 위크 눈길

(지디넷코리아=김양균 기자)동국제약이 이날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립선비대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이다. 방치 시 요도 폐색, 방광이나 신장 기능의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초기 관리가 중요하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관계자는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전립선비대증에 의한 배뇨장애를 경험하고 있지만 단순히 노화 과정으로 잘못 생각해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전립선비대증에 의한 배뇨장애 개선 효과를 인정받은 카리토포텐과 같은 의약품을 선택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사진=일동제약

■ 일동제약, ISO 27001·ISO 27701 인증

일동제약이 국제표준화기구 ISO가 제정한 정보 보호 및 관리 체계인 ‘ISO 27001’과 ‘ISO 27701’ 인증을 동시 취득했다. 회사는 올해 초부터 정보 보안 체계와 관련한 점검 및 컨설팅을 시행했다. ISO가 제시하는 기준에 따라 정보 관리 현황 및 위험 분석, 정보 보호 지침 수립 및 제반 시스템 구축 등의 작업을 추진했다.

회사 측은 ISO 27001과 ISO 27701 동시 인증을 통해 자사의 정보 보호 및 관리 수준을 글로벌 기준에 맞게 더욱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아울러 의약품의 연구·개발·제조 분야와 관련한 정보 취급 측면에서 안전성과 대외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사진=한국GSK

■ 한국GSK, 페이션트 위크 진행

한국GSK가 10일~18일 ‘페이션트 위크(Patient Week)’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사내행사는  ‘나는 환자를 위해 일한다, 그리고 나는 우리 엄마, 아빠를 위해 일한다’는 주제로 ▲직원 가족 중 질병을 앓았던 환자 사연을 받아 가족사진 촬영 기회 제공 ▲촬영된 사진과 질환 극복 사연으로 구성된 페이션트 월 제작 ▲임직원이 함께 환자를 위한 열정을 나누고 공감하는 타운홀 미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동훈 부장은 “이번 페이션트 위크를 계기로 천식을 극복하신 할머니와 가족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비슷한 아픔을 겪었던 환자들과 환자 가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고 말했다.

롭 켐프턴 사장은 “이번 페이션트 위크는 환자를 위해 일하는 우리의 목적을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일상 업무를 통해 환자를 위한 마음과 문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JW생활건강

■ JW생활건강, ‘피톤케어’ 라디오 광고 공개

JW생활건강이 차량용 피톤치드 탈취방향제 ‘피톤케어’의 첫 라디오 광고를 선보인다. 광고에서는 차량 특유의 냄새를 피톤케어의 천연 피톤치드향으로 탈취하자는 콘셉트에 맞춘 CM송이 공개됐다.

피톤케어는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프리미엄 피톤치드 오일을 주원료로 한 고체형 카트리지를  사용해 제조됐다. 차량과 집안 등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사용하면 된다.

회사 관계자는 “여러 고객층에 피톤케어를 선보이기 위해 친근하고 경쾌한 CM송을 활용했다”며 “이번 라디오 광고를 통해 피톤케어가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시지바이오

■ 시지바이오, AATB 인증 피부이식재 美서 첫 공개

시지바이오가 지난달 27일~30일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미국성형외과학회에 참가해 자사의 인체조직 제품인 피부이식재 ▲시지덤 원스텝 ▲시지덤 매트릭스 ▲시지리알로퍼티 등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들은 시지바이오가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미국조직은행연합회(AATB)의 품질관리 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후 미국에 첫 공개한 것.

회사는 학회에 부스를 운영하며 이들 제품을 홍보했다. 인체조직 제품 이외에도 전자동 자가지방 유래 기질혈관분획(SVF) 분리시스템 셀유닛(CELLUNIT)과 음압을 이용한 가슴마사지기 벨루나(BELUNA) 등도 일부 기업들로부터 공동 연구 및 사업 협업 의뢰를 제안 받았다.

유현승 대표는 “미국 성형외과 학회에서 전시한 제품들이 큰 관심을 받았다”며 “인체조직 제품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AATB 인증을 획득한 만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양균 기자(ange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