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산하 기관 학술지, 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산하 기관인 주택도시금융연구원이 정기 발간하는 '주택도시금융연구'가 한국연구재단의 신규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선정으로 주택도시금융연구의 학술적 가치와 성과가 지속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 등재후보학술지에서 등재학술지로, 나아가 우수등재지로 성장할 수 있게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UG는 올해 하반기 주택도시금융연구에 실을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혜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산하 기관인 주택도시금융연구원이 정기 발간하는 '주택도시금융연구'가 한국연구재단의 신규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학술지는 주택·도시·금융을 아우른다. 지난 2016년 3월 창간 이후 매년 2회씩 발간 중이다. 여기엔 현재까지 내·외부 전문가들이 작성한 67편의 논문이 게재됐다.
이 학술지는 앞서 2년간(2020∼2021년) 발간 실적을 바탕으로 지난 5월 한국연구재단에 학술지 평가를 신청한 결과 93.48점을 받아 신규 등재 학술지에 이름을 올렸다. HUG에 따르면 학술지 선정 기준 점수는 80점이다.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선정으로 주택도시금융연구의 학술적 가치와 성과가 지속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 등재후보학술지에서 등재학술지로, 나아가 우수등재지로 성장할 수 있게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UG는 올해 하반기 주택도시금융연구에 실을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공모 기간은 이달 말까지다.
/이혜진 기자(hjle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
- [지스타 2024] 김재영 라이온하트 의장 "우린 계속 도전…글로벌 성과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