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2023년도 예산안 의결…”자금운용 역량 강화·신사업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이 10일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제124회 임시총회를 열고 2023사업년도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조합은 조합원 및 전문가 운영위원(각 3인)으로 예산소위원회를 구성해 총 3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예산안을 검토했다.
조합은 지난 9월 운영위원회에서 '공제조합 경영혁신방안'에 따른 영업점 개편을 위해 직제를 개정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영혁신 방안 따라 영업점 개편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이 10일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제124회 임시총회를 열고 2023사업년도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조합의 내년도 예산은 수익 5233억원, 비용 3563억원, 법인세비용을 차감한 당기순이익은 1266억원 수준이다. 조합 측은 “경기침체에 대비한 긴축 경영과 효율적인 예산 편성을 기본방향으로 했다”면서 “핵심사업 경쟁력과 자금운용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신사업 진출을 통해 조합원 지원과 성장 동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조합은 조합원 및 전문가 운영위원(각 3인)으로 예산소위원회를 구성해 총 3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예산안을 검토했다. 고강도의 예산 관리와 조직 쇄신에 방점을 두고 전체 항목을 축조 심사했다.
그 결과 일반관리비 13개 과목과 부담금, 자본 예산을 합해 총 156억원 이상을 감액했다. 특히 일반관리비에서는 작년 대비 대외 언론매체 광고비 50%, 행사비 33.3%, 회의비 18.1%을 대폭 줄이는 등 긴축 비상경영을 대비한 준비를 공고히 했다.
운영위원회 조합원 운영위원도 선출했다. 제1선거구(대규모출자자)에서는 이병진 한림건설 대표가 선출됐으며, 제2선거구 광주·전남·전북 선거구에서는 윤방섭 삼화건설 대표가 최종 선출됐다.
영업점 개편 관련 사항도 보고됐다. 조합은 지난 9월 운영위원회에서 ‘공제조합 경영혁신방안’에 따른 영업점 개편을 위해 직제를 개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현행 2지역본부 28지점 4보상센터를 10금융센터 3지점 3보상센터로 개편한다.
먼저 중앙·종로·동대문·여의도·서초·삼성 지점을 서울금융센터로 수원·안양·의정부·부천·성남·안산·일산 지점을 경기금융센터로 개편하며, 영동·춘천·원주 지점은 강원금융센터로 개편한다.
대전·내포·천안 지점은 대전충남금융센터로 개편되며 청주·충주 지점을 충북금융센터로 창원·진주 지점을 경남금융센터로 개편하고, 강남·강북 보상센터는 서울보상센터로 통합된다.
영업점 명칭도 바뀐다. 광주전남지역본부가 광주전남금융센터로 대구경북지역본부가 대구경북금융센터로 변경된다. 전주지점이 전북금융센터로 부산지점이 부산금융센터로 각각 명칭이 변경된다.
조합 측은 “대전충남‧충북‧경남 금융센터는 준비를 거쳐 이달 말, 서울‧경기‧강원 금융센터는 내년 3월내에 개소 예정”이라면서,“임대차 현황, 영업점 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차질 없이 개편 작업을 진행 하겠다”고 전했다.
osy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월 출산 손예진 어쩌나…현빈, 내년 1월 라트비아행
- 2조8천억 파워볼 당첨자 나왔다…주인공은 시리아 이민자
- 文 “이제 그만들 하자…풍산개 입양할 수 있다면 대환영”
- “못 보던 ‘먹방’ 신예?” 생방송 쇼핑에 등장 ‘이 여성’ 알고 보니
- 남학생 중요부위 ‘툭’ 건드렸다 합의금 2000만원 준 교사…법원 “감봉은 부당”
- “월급 1000만원 받더니” 콧대 높은 ‘이 분’ 어쩌다 이 지경?
- 배현진 “文정부 땐 조선일보 배제…MBC, 민항기로 다녀오길”
- “연애 프로그램서 과한 장면” 15세 등급 맞아?…방심위 반응은?
- “이게 200만원? 실화냐” 삼성 새로운 백색폰 유혹 이쁜가요?
- "욱일기 내려달라"…9살 한인 어린이 美박물관에 직접 항의 결국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