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개념부터 혁신방안···ESG실무의 모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SG 경영 도입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점이지만 정작 ESG 경영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어떤 지점을 지향해야 하는지 말할 수 있는 ESG 담당자는 그리 많지 않다.
금융권이 기업에 대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비즈니스를 요구했고,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까지 살피겠다고 선언하며 기업들의 ESG 경영 도입도 가속화됐다.
지금까지의 ESG가 경영체계 구축과 목표 선언에 집중해 왔다면, 앞으로의 ESG는 제도화를 지향하는 단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태한·정현상 지음, 세이코리아 펴냄
ESG 경영 도입이 본격화되고 있는 시점이지만 정작 ESG 경영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어떤 지점을 지향해야 하는지 말할 수 있는 ESG 담당자는 그리 많지 않다. 저자들은 ESG가 “CSR에 비해 투자와 비즈니스 개념이 강화된 것”이라고 설명한다. 금융권이 기업에 대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비즈니스를 요구했고,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까지 살피겠다고 선언하며 기업들의 ESG 경영 도입도 가속화됐다. 지금까지의 ESG가 경영체계 구축과 목표 선언에 집중해 왔다면, 앞으로의 ESG는 제도화를 지향하는 단계다. 저자들은 최근의 ESG 트렌드부터 혁신 방안과 실무자가 직접 챙겨야 할 법과 제도, 부작용과 한계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ESG를 살펴 본다. 2만 8800원.
한순천 기자 soon10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곡 보도 시정 안 해'…MBC, 尹순방 전용기 못탄다
- '지하철 '84분후' 도착, 실화냐'…전장연 시위에 시민 '분통'
- 이태원 출동 소방관, '만취' 부사관이 폭행…'십자인대 파열'
- 김건희 여사, ‘이태원 참사’ 투병 중 장기 기증 장병 가족 위로차 방문
- '음성' 나온 마약 투약 50대…알고보니 아내의 소변이었다
- 경찰에 붙잡히면서도 메롱…英 찰스 3세에 계란 던진 20대
- 온천서 2300년전 고대유물 '우르르'…로마신화 속 그 모습
- '미성년 자매' 11년 성폭행 학원장…'싫다 했으면 안 했을 것'
- 딸 앞서 영화배우 아내 흉기로 찌른 前 남편…법원, 4년 선고
- 이재명 간담회 12초만에 소방관들 우르르 나간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