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의미+재미···브랜딩하는 비결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가 브랜드로 살아남기 위한 현실적 방법을 대화 형식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책은 크게 '브랜드의 탄생'과 '브랜드의 체험' 두 부분으로 나뉜다.
브랜드의 탄생은 의미를 정하는 작업이다.
브랜드의 체험은 의미에 재미를 더하는 작업으로, 차별점을 찾는 법과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사업 전개 방향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성태 지음, 북스톤 펴냄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가 브랜드로 살아남기 위한 현실적 방법을 대화 형식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책은 크게 ‘브랜드의 탄생’과 ‘브랜드의 체험’ 두 부분으로 나뉜다. 브랜드의 탄생은 의미를 정하는 작업이다. 브랜드의 체험은 의미에 재미를 더하는 작업으로, 차별점을 찾는 법과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사업 전개 방향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다. 시장세분화·타깃 고객과 제품생애주기에 따른 브랜딩 등 브랜딩 전반에서 알아야 할 개념을 전문성 있게 다룬다. 이론적 개념 뿐 아니라 사례도 풍부히 담았고, 자신의 브랜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해결의 단초도 담아 냈다. “빅 브랜드가 되는 대신 쉽게 잊히지 않는 브랜드로 남기를 바란다”는 저자의 메시지가 울림을 준다. 2만 5000원.
한순천 기자 soon10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곡 보도 시정 안 해'…MBC, 尹순방 전용기 못탄다
- '지하철 '84분후' 도착, 실화냐'…전장연 시위에 시민 '분통'
- 이태원 출동 소방관, '만취' 부사관이 폭행…'십자인대 파열'
- 김건희 여사, ‘이태원 참사’ 투병 중 장기 기증 장병 가족 위로차 방문
- '음성' 나온 마약 투약 50대…알고보니 아내의 소변이었다
- 경찰에 붙잡히면서도 메롱…英 찰스 3세에 계란 던진 20대
- 온천서 2300년전 고대유물 '우르르'…로마신화 속 그 모습
- '미성년 자매' 11년 성폭행 학원장…'싫다 했으면 안 했을 것'
- 딸 앞서 영화배우 아내 흉기로 찌른 前 남편…법원, 4년 선고
- 이재명 간담회 12초만에 소방관들 우르르 나간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