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11일부터 이틀간 성과 공유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김제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평생학습성과공유 행사인 제12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를 11일부터 2일간 120여개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시민문화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오랜 기다림, 모두의 학습으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3년 만에 대면행사를 개최하게 된 김제시는 배움/발표/어울림의 3대 테마행사로 구성해 지역내 평생교육기관․단체·학습동아리 등 120여개팀이 2일간 다양한 체험과 무대 공연 발표로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을 학습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다림, 모두의 학습으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3년 만에 대면행사를 개최하게 된 김제시는 배움/발표/어울림의 3대 테마행사로 구성해 지역내 평생교육기관․단체·학습동아리 등 120여개팀이 2일간 다양한 체험과 무대 공연 발표로 참여해 깊어가는 가을을 학습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이번 학습공유회는 60여개 팀의 학습체험과 함께 김제시 평생학습관・여성회관・교육문화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 관내 특성화고등학교가 참여하는 진로체험교육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유아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잔디광장의 야외무대에서는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 청소년 동아리 어울마당 등 발표마당이 그간의 배움을 뽐내고 발표하는 무대 공연이 12일까지 이어진다. 이 밖에도 잔잔한 감동의 시와 편지가 있는 성인문해 거리시화전, 추억의 교실 포토존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까지 꽉 채워져 시민들에게 행복한 학습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제시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안전강화대책을 수립하고 안전사고를 대비한 현장 대응 상황실 운영, 경찰서・소방서・보건소・안전재난부서와 비상안전대응협의체를 구성했으며, 행사장 내 안전요원을 증원해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현장에 투입 운영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긴 코로나19 터널을 지나면서도 배움의 끈을 놓지 않은 시민분들께 감사드리며, 평생학습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배로 나눌 수 있도록 제12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안전하고 알찬 학습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풍낙엽' 아파트값…서울 매맷가 사상 최대폭 급락
- "진짜 추모는 이제부터" … '이태원 참사' 시민추모 촛불집회 열린다
- 한동훈, 이재명 겨냥 檢수사에 "토착비리 범죄에 대한 통상적 수사"
- 유승민, 尹에 직격탄 "언행불일치 지도자…그깟 공천 때문에 아부해선 안돼"
- 언론단체 "尹, 트럼프 수준으로 떨어져…이 폭력은 언론 자유에 관한 명백한 도전"
- 尹대통령 "국민 모두는 검찰 수사 바라고 있지 않나"…국정조사 반대
- 尹대통령, MBC만 전용기 탑승 불허한 까닭은 "국익이 걸려 있기 때문"
- 원희룡 심야 브리핑에…"장례도 못치르는데 야밤에 무슨 쇼냐" 항의
- 코로나 자택격리 기간 동안 누가 더 응급실에 많이 갔을까?
- '시진핑 1인 종신체제'는 형성되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