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고교생에 진로체험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대구 최초 직업교육중점 특수학교인 이룸고(교장 이숙희) 1~2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알쓸이체(알아두면 쓸모있는 이색 체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수성대 진로체험 알쓸이체 프로그램은 드론비상착륙·냠냠 요리조리 프로그램·물광피부 만들기 등 학과의 특성을 살린 16개의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중·고교생들에게 인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대구 최초 직업교육중점 특수학교인 이룸고(교장 이숙희) 1~2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알쓸이체(알아두면 쓸모있는 이색 체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이룸고 학생 100여명은 이날 피부건강관리과와 드론기계과, 제과제빵커피과 등 3개 학과를 순회하며 다양한 진로체험을 했다.
피부건강관리과는 호흡기에 좋은 천연화장품과 천연 향초 만들기와 미용기기를 이용한 얼굴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천연화장품과 향초를 직접 만들었고, 미용기구를 활용한 효과적인 얼굴 관리 방법을 체험했다.
또 제과제빵커피과에서는 빼빼로와 쵸코라떼 만들기를 체험하는 한편 드론기계과에서도 드론 시물레이션 비행 연습과 드론 미션 비행 실습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4차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드론 세계를 경험하는 등 이날 하루 동안 다양한 직업 세계를 맛보았다.
수성대 진로체험 알쓸이체 프로그램은 드론비상착륙·냠냠 요리조리 프로그램·물광피부 만들기 등 학과의 특성을 살린 16개의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지역 중·고교생들에게 인기다.
특히 수성대의 알쓸이체는 프로그램과 연관된 기업도 참여하는 산학 맞춤형으로 이뤄져 대학의 사회적 기여라는 목적 달성은 물론, 수성대 학생들의 기업 맞춤형 전공체험·현장학습도 이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이영 입학홍보처장은 “대구 최초 직업교육중점 특수학교인 이룸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의 다양한 직업 세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체험학습을 실시해 좋았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1일, 바라는 것이 모두 잘 풀리게 되는 띠는?
- [속보] 美 9월 개인소비지출 물가, 전년비 2.1%↑…전망치 부합
- 공군서 또 성폭력…대령이 회식서 여군 초급장교 강간 미수
- '하늘궁'서 신도들 성추행…허경영, 경찰 출석 조사
- 성매매 빙자 절도범 의혹 '23기 정숙'…결국 '통편집'될 듯
- '고려아연 우호지분' LG화학 신학철 "산업 생태계 위해 문제 잘 해결돼야"
- 삼성전자, 한경협 연회비 18억1000만원 11월중 납부키로
- '이 육수소스' 있다면 먹지 마세요…유통기한 지난 원료 사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