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취수원 이전 추진 상황 질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이태손)는 10일 환경수자원국‧금호강르네상스추진기획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십 년간 제자리걸음인 취수원 이전 문제,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문제 등에 대한 추진 현황을 집중 질의했다.
이태손 위원장(달서구4)은 올해 12월부터 시행하게 될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을 앞두고 대구시의 미세먼지 저감조치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등 적극적이고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주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이태손)는 10일 환경수자원국‧금호강르네상스추진기획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십 년간 제자리걸음인 취수원 이전 문제,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문제 등에 대한 추진 현황을 집중 질의했다.
이태손 위원장(달서구4)은 올해 12월부터 시행하게 될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을 앞두고 대구시의 미세먼지 저감조치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등 적극적이고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주문했다.
박종필 의원(비례)은 각종 암을 유발하는 석면 건축물과 노후 슬레이트 처리가 조속히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을 질타하고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등 민감계층 이용시설을 우선적으로 처리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하병문 의원(북구4)은 지지부진한 정원박람회 추진 상황을 날카롭게 질타하면서 차별화된 지방정원 조성과 정원박람회 개최를 요구했다.
조경구 의원(수성구2)은 시민에게 휴식과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대표 친수공간인 신천 개발과 관련, 기존에 추진하던 신천프로젝트와 신천 수변공원화 사업의 중복성 여부, 지장물 관리 문제 등을 지적했다.
윤권근 의원(달서구5)은 “당장 대구시청과 대구시의회 청사 내에도 절수설비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고 질타하면서, 공공기관부터 물 절약에 솔선수범할 것을 촉구했다.
권기훈 의원(동구3)은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 용역과 계획 등을 점검하면서 난개발을 우려하는 일각의 우려에 대한 대구시의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자연환경은 훼손되면 복원이 힘들기에 사업 단계마다 많은 고민을 당부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1일, 바라는 것이 모두 잘 풀리게 되는 띠는?
- [속보] 美 9월 개인소비지출 물가, 전년비 2.1%↑…전망치 부합
- 공군서 또 성폭력…대령이 회식서 여군 초급장교 강간 미수
- '하늘궁'서 신도들 성추행…허경영, 경찰 출석 조사
- 성매매 빙자 절도범 의혹 '23기 정숙'…결국 '통편집'될 듯
- '고려아연 우호지분' LG화학 신학철 "산업 생태계 위해 문제 잘 해결돼야"
- 삼성전자, 한경협 연회비 18억1000만원 11월중 납부키로
- '이 육수소스' 있다면 먹지 마세요…유통기한 지난 원료 사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