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모바일 매출 감소로 영업이익 28.2% 하락

김병채 기자 2022. 11. 10. 17: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 43888억 원, 영업이익 1403억 원으로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6.9%, 영업이익은 28.2% 각각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2824억 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23.8% 떨어졌지만, PC 게임 매출은 1311억 원으로 1.2% 상승했다.

이 밖에 콘솔 매출이 117억 원, 기타 매출 85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올해 3분기 실적 공시

크래프톤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 43888억 원, 영업이익 1403억 원으로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6.9%, 영업이익은 28.2% 각각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2824억 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23.8% 떨어졌지만, PC 게임 매출은 1311억 원으로 1.2% 상승했다. 이 밖에 콘솔 매출이 117억 원, 기타 매출 85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크래프톤은 경제활동 재개(리오프닝) 영향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 서비스 중단으로 모바일 매출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사업 성장에 따라 인원이 늘어 인건비가 증가했고, 다음 달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시 준비로 지급수수료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김병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