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써클차트, 블랙핑크·지코 2관왕→스키즈 앨범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 써클차트에서 블랙핑크(BLACKPINK)와 지코(ZICO)가 나란히 2관왕의 영예를 안고,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스키즈)가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앨범차트는 지난 10월 7일에 발매된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7집 '맥시던트(MAXIDENT)'가 약 275만 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앨범차트는 스트레이 키즈의 '맥시던트'가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장지윤 인턴 기자 = 10월 써클차트에서 블랙핑크(BLACKPINK)와 지코(ZICO)가 나란히 2관왕의 영예를 안고,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스키즈)가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10일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0월 월간 차트와 45주 차 주간 써클차트를 공개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9월 16일에 발매한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의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으로 전 세계 케이팝 음악 이용량을 집계하는 '글로벌 케이팝(K-pop)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소셜차트2.0에서도 블랙핑크가 3달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총 2관왕을 안았다.
지코는 '새삥(Prod. ZICO)(Feat. 호미들)'으로 디지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앨범차트는 지난 10월 7일에 발매된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7집 '맥시던트(MAXIDENT)'가 약 275만 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맥시던트는 타이틀곡 '케이스 143(CASE 143)'을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된 앨범으로, 10월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다운로드차트는 김호중의 팝 발라드곡 '나의 목소리로'가 1위를 차지했다.
함께 공개된 45주 차(2022.10.30.~2022.11.05.) 써클차트에서는 르세라핌(LE SSERAFIM)의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이 글로벌케이팝 차트 1위에 올랐다. (여자)아이들은 '누드(Nxde)'로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을 안았다. 앨범차트는 스트레이 키즈의 '맥시던트'가 1위를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yun4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