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빠진 모바일게임'…크래프톤, 3Q 매출 28% 감소한 4338억(상보)

정은지 기자 2022. 11. 10.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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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3분기 모바일게임의 실적 부진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뒷걸음쳤다.

크래프톤은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433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PC 부문은 전분기 대비 48% 늘어난 1311억원으로, 2019년 이래 역대 최대 수준의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부문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한 2824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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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부문 매출 1311억원…2019년 이후 역대 최대 분기 매출
북유럽 지역 개발 스튜디오 인수 등 IP 확장 지속
크래프톤이 26일 온라인 IPO 기자간담회를 진행, 코스피 상장에 따른 향후 성장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크래프톤 제공) ⓒ News1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크래프톤이 3분기 모바일게임의 실적 부진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뒷걸음쳤다.

크래프톤은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433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8% 감소한 1403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7% 증가한 2264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PC와 콘솔 부문 매출은 무료화 이후 배틀그라운드의 견조한 트래픽 추이와 신규 유저 유입이 지속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PC 부문은 전분기 대비 48% 늘어난 1311억원으로, 2019년 이래 역대 최대 수준의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새롭게 선보인 데스턴(Deston) 맵과 제작소 콘텐츠, 맥라렌 등 슈퍼카 컬래버레이션 등이 큰 인기를 얻으며 북미, 서구권 지역에서의 트래픽이 늘어났으며, 글로벌 이용자를 다양하게 공략했다. 콘솔 부문 역시 전분기 대비 22%, 전년 동기 대비 133% 성장하는 등 향후 성장에 대한 가능성을 내비쳤다.

모바일 부문은 전분기 대비 12%,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한 2824억 원을 기록했다. 블랙핑크 인게임 콘서트, 신규 맵 누사(NUSA) 공개가 이용자들의 참여와 흥미를 이끌어냈으며, 이에 기반한 다양한 유료 콘텐츠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크래프톤은 중단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서비스 재개를 위해 지속 노력하는 동시에, 인도 게임 시장 투자로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크래프톤은 IP 확장을 위해 인수합병과 새로운 스튜디오 설립 등에 나설 예정이다.

먼저 액션 슈터 RPG 게임 ‘디 어센트(The Ascent)’를 개발한 스웨덴 스튜디오 네온 자이언트(Neon Giant)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네온 자이언트는 트리플 A 게임 제작 경험이 있는 역량 높은 개발진으로 구성된 스튜디오로 현재 오픈월드 FPS 장르 게임을 개발 중이다. 아울러 최근 영입한 ‘눈물을 마시는 새’의 ‘프로젝트 윈드리스(Project Windless)’를 담당할 글로벌 개발 인력과 함께 캐나다 스튜디오 설립을 추진하고, 새로운 경험의 게임 개발을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으로 인한 전체 시장 규모 감소 가운데, 크래프톤은 게이머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 지역별 맞춤형 전략을 끊임없이 전개하며 안정적인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ejjung@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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