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분기 매출 사상 최대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고 있는 푸드나무가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다시 한번 경신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푸드나무가 10일 발표한 실적에 따르면 2022년 3분기 별도기준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427억 원과 46억 원을 달성하였고,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656억 원과 8억 원을 기록하면서 연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18.4% 성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분기 별도 누적 영업이익 61.1% 성장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고 있는 푸드나무가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다시 한번 경신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대내외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원재료비와 물류비 등 비용 상승에도 불구하고 누적 영업이익은 61.1% 증가했다.”며 “최근 배송마감시간 연장 및 특급배송 지역 확대 등 서비스 확충을 통해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푸드나무 측은 “프로틴 시장 성장에 따라 50·60대까지 회원 연령층이 확대되는 등 핵심 사업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신규 설립된 자회사들은 투자 초기 단계에 있으나, 매출이 상승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푸드나무의 이번 3분기 전체 플랫폼 회원 가입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16% 이상 성장했다. 9월 말 기준 플랫폼 누적 회원수는 274만 명을 기록했고,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은 1억 9900만 팩을 돌파하는 등 전반적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TX 뱅크런 發, 코인 대폭락…하루 새 120조원 증발
- 男학생 주요부위 '툭'…합의금 2000만원 준 교사, 법원 판단은
- "文의 기이한 집착, 尹은 물욕 없다"…신평, '풍산개 논란' 비판
- 샐러드에 통통한 애벌레 꿈틀… 유명 제과업체는 ‘나몰라라’ 발뺌?
- 김어준, 한동훈에 "직업적 음모론자? 참을 수 없는 분노 느껴"
- 안우진, 최동원상 후보 제외…"학폭 징계 전력 외면 못해"
- 尹전용기 배제…與 "MBC가 언론인가" vs 野 "尹, 치졸한 소인배"(종합)
- 전용기 못 타는 MBC…진중권 "졸지에 언론자유 투사 만들어"
- “도와주세요 119예요”… 이태원 투입 다음 날, 폭행당한 소방관
- 성폭력 아닌 뇌물이 된 성관계…막장 검사 '성추문'[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