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 SCHD+월배당 상품 내놓는다…한국판 SCHD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대표 배당 상장지수펀드(ETF)인 '슈왑 US 디비던드 에쿼티 ETF'(SCHD)가 한국판으로 출시된다.
10일 신한자산운용에 따르면, 미국 SCHD와 같은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 ETF'가 이달 15일 나온다.
SCHD와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 ETF의 기초지수인 '다우 존스 US 배당 100 지수'는 암젠· 펩시·화이자·시스코·코카콜라·블랙록 등 꾸준히 배당을 늘려온 100개의 배당주로 구성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대표 배당 상장지수펀드(ETF)인 '슈왑 US 디비던드 에쿼티 ETF'(SCHD)가 한국판으로 출시된다.
10일 신한자산운용에 따르면, 미국 SCHD와 같은 기초지수를 추종하는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 ETF'가 이달 15일 나온다. SCHD는 올해 미국 상장 주식형 ETF중 자금 유입 5위를 기록할정도로 미국 시장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국내 서학개미들 사이에서도 매수세가 강해, 올들어 가장 많이 순매수한 미국 ETF 9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SCHD와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 ETF의 기초지수인 '다우 존스 US 배당 100 지수'는 암젠· 펩시·화이자·시스코·코카콜라·블랙록 등 꾸준히 배당을 늘려온 100개의 배당주로 구성돼 있다. 최근 5년 연평균 배당성장률은 12.32%다.
신한자산은 분기별로 배당을 지급하는 SCHD와 달리 월배당으로 배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국내 시장에 상장되는 만큼, 퇴직연금이나 IRP 계좌 등에서도 투자가 가능하다. 신한자산 관계자는 "국내 상장 배당형 ETF 중 최저 보수(0.15%)인 점도 투자자의 장기 수익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흘새 22% 급등한 DN오토모티브…"PER 3배 현저한 저평가"
- 코로나 와중에도 4조 넘게 벌었다…'치킨게임' 압승한 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한강변도 1년 새 7억 '뚝'…서울 아파트값 '역대급' 하락했다
- "LTV 풀어주면 뭐하나요"…연봉 5000만원 직장인 '한숨'
- '352억 적자' 당근마켓, 결국 '광고'로 돈 벌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 [종합] 이서진, 자산 600억 루머 해명 "집 몰락해 없어, 눈빛 더럽다고 맞았는데" ('유퀴즈')
- [종합] 정주리, '한강뷰 아파트' 때문에 빚 "은행 대출 이자가..." 절규
- 英 찰스 3세 국왕에 날아든 계란 '아찔'…테러 범인은 누구
- [종합] '햄버거 먹고 25kg 찐' 테이 "가게 연 매출 10억↑, 프랜차이즈로 확장" ('라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