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플레이션’에 버거 e쿠폰 인기

송경은 2022. 11. 10. 15: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마켓 최근 한달 판매 전년비 62%↑
채널·행사기간 따라 할인혜택도 쏠쏠
신세계푸드의 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버거(NBB)의 ‘NBB시그니처 버거세트’(5900원). <사진 제공=신세계푸드>
외식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버거를 e쿠폰으로 구입하거나 선물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10월 9일~11월 8일) 햄버거 e쿠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2% 늘었다. 현재 G마켓에서는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KFC, 노브랜드버거, 쉐이크쉑, 버거앤프라이즈 등 주요 버거 브랜드의 e쿠폰을 판매 중이다.

신세계푸드가 이달 초 출시한 노브랜드 버거 e쿠폰은 지난달 31일 SSG닷컴에서 진행한 프리 론칭 스페셜 라이브 방송에서 준비한 물량 ‘투게더팩 e쿠폰’ 2000개가 20분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특히 e쿠폰 중에는 유통 채널과 행사 기간에 따라 할인 혜택이 주어지기도 해 밥값을 아끼려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일례로 10일 현재 G마켓 e쿠폰 햄버거 섹션에서 판매 인기 1위로 꼽힌 ‘롯데리아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은 11% 할인이 적용돼 8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선물하기가 일반화하면서 e쿠폰 소비가 늘고 있는 가운데 ‘런치플레이션’ 영향으로 1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버거 e쿠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