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마리나선박 정비사 자격교육 검정시험' 10일부터 응시접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자원환경산업진흥(주)은 10일부터 마리나선박 정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격교육 검정시험 응시접수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첫 시험을 실시하는 마리나선박 정비사 자격교육 검정시험은 지난 2020년 신설된 마리나선박 정비업 등록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마리나선박 정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실시되는 검정시험으로, 오는 11월 22일을 시작으로 12월 17일까지 예정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수자원환경산업진흥(주)은 10일부터 마리나선박 정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격교육 검정시험 응시접수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험 신청은 ‘마리나선박 정비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마리나항만법 제28조의10에 따라 지정된 마리나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의 정비사 자격과정을 수료한 사람만이 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검정시험 자격과정은 △마리나선박 선외기 정비사 △마리나선박 선내기 정비사 △마리나선박 FRP선체 정비사 총 3가지 과정으로 이 중 응시자가 선택하여 시험 신청을 하면 된다. 검정시험은 1차 시험에서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 필기시험, 2차 시험에서는 주관식 필답형 20문항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1차 필기시험 결과는 시험종료 후 즉시 확인 가능하며 2차 실기시험은 시험 종료 후 2주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과정 관련 업 종사경력이 2년 이상인 자는 교육과정 추가 수료를 통해 2차 실기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다. 기존 정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응시자 편의를 최대한 배려하기 위하여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을 같은 날에 응시할 수 있다.
한편, 상세한 시험장 현황과 시험 장소는 마리나선박 정비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TX 뱅크런 發, 코인 대폭락…하루 새 120조원 증발
- 男학생 주요부위 '툭'…합의금 2000만원 준 교사, 법원 판단은
- "文의 기이한 집착, 尹은 물욕 없다"…신평, '풍산개 논란' 비판
- 샐러드에 통통한 애벌레 꿈틀… 유명 제과업체는 ‘나몰라라’ 발뺌?
- 김어준, 한동훈에 "직업적 음모론자? 참을 수 없는 분노 느껴"
- 안우진, 최동원상 후보 제외…"학폭 징계 전력 외면 못해"
- 尹전용기 배제…與 "MBC가 언론인가" vs 野 "尹, 치졸한 소인배"(종합)
- 전용기 못 타는 MBC…진중권 "졸지에 언론자유 투사 만들어"
- “도와주세요 119예요”… 이태원 투입 다음 날, 폭행당한 소방관
- 성폭력 아닌 뇌물이 된 성관계…막장 검사 '성추문'[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