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좋은 꼰대가, 성과 나쁜 착한 상사보다 낫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직장생활 4∼7년 차 대리들은 '착하지만 성과가 나쁜 상사'보다 '꼰대여도 성과 좋은 상사'를 더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직장인 400명을 대상으로 직업관과 소비생활 등을 조사한 결과를 보고서 형태로 만든 것이다.
대홍기획은 특히 새롭게 떠오르는 마케팅 대상으로 경력 4~7년 차 대리 직급을 집중 조명했다.
직장생활의 최종 승진 목표로는 '차·부장(34.5%)'이 가장 많았고, 이어 '신경 쓰지 않는다(26.0%)'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홍기획 ‘대한민국 대리님 리포트’ 발간…직장인 400명 대상 조사
직장생활 4∼7년 차 대리들은 ‘착하지만 성과가 나쁜 상사’보다 ‘꼰대여도 성과 좋은 상사’를 더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대홍기획은 이런 내용을 담은 ‘대한민국 대리님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직장인 400명을 대상으로 직업관과 소비생활 등을 조사한 결과를 보고서 형태로 만든 것이다.
대홍기획은 특히 새롭게 떠오르는 마케팅 대상으로 경력 4~7년 차 대리 직급을 집중 조명했다.
직업관과 관련해 ‘성과 좋은 꼰대’를 선택한 대리 직급 응답자는 39%로 ‘성과 나쁜 착한 상사’를 선택한 비율(21.5%)보다 높았다. 잘 모르겠다는 답변은 39.5%였다. 워라밸(일과 생활의 균형)과 연봉 중 하나를 고르는 항목에서는 응답 비율이 각 39.5%로 같았다. 직장생활의 최종 승진 목표로는 ‘차·부장(34.5%)’이 가장 많았고, 이어 ‘신경 쓰지 않는다(26.0%)’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대리들은 전반적 라이프 스타일에서 자신을 위한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으며, 재테크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대리가 되고 최초 소비한 품목은 ‘명품 가방·지갑(37.5%)’과 ‘가전제품(34.5%)’이 주를 이뤘다. 또 48.5%는 주식·펀드 투자를 하고 있으며, 부동산과 가상화폐 투자를 한다는 응답자 비율은 각각 34.5%, 31.5%를 기록했다.
노기섭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李 ‘대장동’ 대면보고 수차례 받았다”...배임 수사 확대
- 배현진 “文정부, 조선일보 탈북민출신 기자 취재단서 배제...이게 언론통제”
- 서울·과천·분당·수정·하남·광명 뺀 규제지역 모두 해제
- ‘추행하면 1억’ 각서쓰고 3번이나 성폭행하려 한 동창생
- 홍준표 “文, 퇴임후 받는 돈 많은데 고작 개 3마리 키우는 비용 부담되나”
- 대통령실 “순방 전용기에 MBC 탑승 불가”…MBC “취재 제약”
- 文, 풍산개 파양 논란에 “그만들 하라” 입장 밝혀
- 尹 ‘이태원 국정조사’ 요구에 “국민은 수사에 의한 진상규명 바랄 것”
- 러, 헤르손서 철수…드니프로 강 건너편에 방어선 구축 명령
- ‘이준석 지역구’ 빼고 당협 66곳 추가공모…여당 조강특위 ‘폭탄 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