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런 수능 가채점 및 진로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날인 18일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예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울런에서 수능 가채점 및 진로 설명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회승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자신만의 대입 지원 전략을 찾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서울런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학생들이 공정한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진로·진학 서비스를 비롯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다음날인 18일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예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울런에서 수능 가채점 및 진로 설명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8일 오후 6시부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오프라인은 연세대 공학원 대강당에서, 온라인은 서울시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입 진로 설명회는 가채점 결과에 따른 대학입시 세부 전략을 소개하고 진로 특강은 행사 참여자의 진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방향을 논의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 앞서 서울런은 사전 등록 신청과 대입 및 진로에 대한 질문 이벤트를 16일까지 진행한다. 사전 등록은 서울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에 선정된 질문은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온·오프라인에서 실시간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채택된 질문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서울런은 18일 이후에도 총 4회에 걸쳐 실시간 비교과 소양 특강과 2023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알아두면 유식한 세계사’(19일), ‘진로 고민 타파, 힐링 음악회’(26일) ‘2023학년도 정시 최종 전략 설명회’(12월6일) ‘그들이 알고 싶다, 사회심리학’(12월17일) 등이 열린다.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는 유웨이 이만기 소장이, 진로 특강은 개그맨 김영철이 진행을 맡는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서울시 교육지원정책과로 하면 된다.
이회승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자신만의 대입 지원 전략을 찾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서울런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학생들이 공정한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진로·진학 서비스를 비롯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engi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곡 보도 시정 안 해'…MBC, 尹순방 전용기 못탄다
- 이태원 출동 소방관, '만취' 부사관이 폭행…'십자인대 파열'
- '음성' 나온 마약 투약 50대…알고보니 아내의 소변이었다
- 경찰에 붙잡히면서도 메롱…英 찰스 3세에 계란 던진 20대
- 온천서 2300년전 고대유물 '우르르'…로마신화 속 그 모습
- '미성년 자매' 11년 성폭행 학원장…'싫다 했으면 안 했을 것'
- 딸 앞서 영화배우 아내 흉기로 찌른 前 남편…법원, 4년 선고
- 이재명 간담회 12초만에 소방관들 우르르 나간 이유는
- '다른사람 인생 망칠 일 말라'…운전자, 분노한 이유는
- 손흥민에 도전장…BTS 진, '진라면' 모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