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선맥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맥스(192820)그룹이 피부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 받은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 채널 등에서 이달부터 '선맥스(SUNMAX)' 성분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선맥스는 코스맥스바이오가 지난해 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은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 브랜드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코스맥스(192820)그룹이 피부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 받은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지난 4년 간 개별인정형 원료 전문회사인 대한켐텍 및 인도 카트라사(社)와 선맥스를 공동 연구·개발했다. 선맥스는 항산화 성분을 포함한 로즈마리추출물과 마리골드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임상 실험을 통해 선맥스에 홍반과 얼굴 주름 등 총 9가지 항목에 걸친 피부 개선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식약처는 선맥스에 대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특히 하루 섭취량이 225㎎에 불과해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히알루론산 등 경쟁 소재에 비해 적은 양으로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선맥스 실험 논문은 SCI 학술지 ‘Biomedicine & Pharmacotherapy’에도 등재됐으며 국내 특허 등록도 마쳤다.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선맥스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츰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맥스를 비롯해 수국 추출물 리세린지 등 차별화된 이너뷰티 건기식 소재 개발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준 (yol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TX 뱅크런 發, 코인 대폭락…하루 새 120조원 증발
- 男학생 주요부위 '툭'…합의금 2000만원 준 교사, 법원 판단은
- 전용기 못 타는 MBC…진중권 "졸지에 언론자유 투사 만들어"
- 샐러드에 통통한 애벌레 꿈틀… 유명 제과업체는 ‘나몰라라’ 발뺌?
- 김어준, 한동훈에 "직업적 음모론자? 참을 수 없는 분노 느껴"
- 안우진, 최동원상 후보 제외…"학폭 징계 전력 외면 못해"
- 尹전용기 배제…與 "MBC가 언론인가" vs 野 "尹, 치졸한 소인배"(종합)
- 母에 약물 먹여 살해한 30대 딸… “사망보험금으로 빚 갚으려고”
- “도와주세요 119예요”… 이태원 투입 다음 날, 폭행당한 소방관
- 성폭력 아닌 뇌물이 된 성관계…막장 검사 '성추문'[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