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의 인테리어 체험' 한샘넥서스, 플래그십 서울갤러리 리뉴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평당 1500만원 대 가격의 상위 1% 인테리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하이엔드 인테리어 전문기업 넥서스는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의 중심 학동사거리에 '넥서스 플래그십 서울 갤러리(서울 갤러리)'를 리뉴얼 했다고 10일 밝혔다.
넥서스는 초고가 가구·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을 겨냥해 1992년 설립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당 1500만원 대 가격의 상위 1% 인테리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하이엔드 인테리어 전문기업 넥서스는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의 중심 학동사거리에 ‘넥서스 플래그십 서울 갤러리(서울 갤러리)’를 리뉴얼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서울 갤러리 오픈 3주년을 맞아 진행됐다. 독일 1위 부엌가구 ‘놀테’가 입점했으며, 이탈리아 명품 부엌 ‘다다’와 스페인 아웃도어 디자인 가구 ‘케탈’의 신제품도 전시된다.
넥서스는 초고가 가구·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을 겨냥해 1992년 설립됐다. 부엌가구, 거실가구, 침실가구, 조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자체 프리미엄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나아가 건축자재 등 인테리어 분야의 전반을 아우르는 디자인을 제시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 갤러리는 넥서스의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나인원 한남’ 등 고급 주택 건축을 총괄한 배대용 건축가의 설계로 2019년 오픈했다.
서울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 브랜드는 이탈리아 명품 가구 몰테니 그룹의 주거용 가구 몰테니앤씨와 부엌가구 다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욕실 제시 등이다. 이탈리아의 세계적 조명 브랜드 ‘폰타나 아르테’ 등 소품도 판매한다. 특히 서울 갤러리 2층에서는 이들 브랜드 제품이 적용된 80평 규모 모델하우스 ‘리얼하우스’가 배치돼 있다.
서울 갤러리는 넥서스의 사업 영역을 기업-소비자간 거래(B2C) 시장까지 확장하는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 갤러리 오픈 후 3년 동안 넥서스의 B2C 부문 매출은 50% 이상 성장했다. 올해 역시 성장세를 이어가며 연매출 21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 같은 기간 방문객 수는 연평균 15%씩 증가했다. 이러한 B2C 부문의 매출 성장에 힘입어 넥서스는 올해 매출 1500억원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넥서스는 하이엔드 가구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신제품과, 대중적이면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놀테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다양한 공간 디자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하이엔드~프리미엄급 시장 전반에서 넥서스의 영향력을 높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고급 신축 아파트와 타운하우스 등 기업간거래(B2B)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재건축 시장과 일반 소비자를 동시에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넥서스 관계자는 “하이엔드 B2C·B2B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고급 감성을 담은 토탈 인테리어를 꾸준히 고객에게 제안해 넥서스를 럭셔리 하이엔드 시장의 ‘디자인 허브’로 육성할 계획인 만큼 고객들의 꾸준한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미엄 가구·인테리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통계청은 지난 2020년 약 10조원 규모였던 국내 생활가구 시장 규모가 오는 2023년 18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체 가구 시장의 10~15% 가량이 프리미엄 가구로 추정되는 만큼, 프리미엄 가구 시장 규모도 가까운 시일 내 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