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서울과 성남, 과천, 하남, 광명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이 부동산 규제지역에서 해제됩니다.
또 다음 달 1일부터는 무주택자 또는 이사를 계획 중인 1주택자는 집값의 50%까지 주택담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원은 초박빙의 접전으로 다음 달 초 조지아주의 결선투표 결과가 나와야 다수당이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서울과 성남, 과천, 하남, 광명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이 부동산 규제지역에서 해제됩니다. 또 다음 달 1일부터는 무주택자 또는 이사를 계획 중인 1주택자는 집값의 50%까지 주택담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야 3당이 제출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요구서가 오늘(10일) 오후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 보고됩니다. 국민의힘은 강제력 없는 국정조사는 수사를 방해할 뿐이라며 반대하고 있어, 통과까지는 난항이 예상됩니다.
3. 미국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4년 만에 다시 다수당 자리를 확보했습니다. 상원은 초박빙의 접전으로 다음 달 초 조지아주의 결선투표 결과가 나와야 다수당이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4. 전국 대부분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는 가운데, 수도권과 충남, 경남에는 올가을 들어 처음으로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 대통령 'MBC 탑승 배제'에 “해외 순방에 중요한 국익 걸려 있어”…메모 논란에도 답변
- 의원님! 자녀 결혼식, 조용히 치를 순 없었을까요?
- 골목 지나던 차 위로 떨어진 '쇠기둥'…피해자 있지만 책임자는 없었다
- 민주당 간담회 시작하자 뛰쳐나간 소방관들…무슨 상황?
- 인천 영종도 호텔 5층 객실서 다투던 남녀 추락해 중상
- 2조 8천억 파워볼 판매점도 14억 횡재…주인은 시리아 이민자
- 손흥민 부상 이후 첫 심경…“마스크 쓰고 월드컵 뛰겠다”
- 문 전 대통령, 풍산개 논란에 “흙탕물 정쟁…이제 그만”
- 9개월 아기가 심정지…병원은 '학대 의심' 신고
- 제주서 중국인끼리 흉기 난투극…시작은 온라인 말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