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구청은]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국립극장에서 원인 미상의 폭발로 대형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대응훈련과 토론기반훈련을 병행 진행한다.
14일 국립극장에서 전개되는 현장대응훈련에는 중구, 중부소방서, 중부경찰서, 군부대 등 관련 기관이 참여한다.
16일 중구청 기획상황실에서는 토론기반훈련이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국립극장에서 원인 미상의 폭발로 대형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대응훈련과 토론기반훈련을 병행 진행한다.
14일 국립극장에서 전개되는 현장대응훈련에는 중구, 중부소방서, 중부경찰서, 군부대 등 관련 기관이 참여한다. 인명 대피, 구조, 피해 수습, 복구 등 임무를 수행하고, 협업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운용 체계를 점검한다.
전문가와 주민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훈련에 참여해 과정 전반을 평가하고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평가단의 의견은 향후 훈련과 실제 상황에 반영하여 대응 능력을 높일 계획이다.
16일 중구청 기획상황실에서는 토론기반훈련이 진행된다. 최정호 기자
choi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애 프로그램서 과한 장면” 15세 등급 맞아?…방심위 반응은?
- “월급 1000만원 받더니” 콧대 높은 ‘이 분’ 어쩌다 이 지경?
- 文 “이제 그만들 하자…풍산개 입양할 수 있다면 대환영”
- 손흥민, 월드컵 ‘마스크 투혼’ 예고 “앞만 보며 달리겠다”
- 2조8천억 파워볼 당첨자 나왔다…주인공은 시리아 이민자
- 경매 낙찰가보다 싼 매물이 수두룩…추락하는 세종 날개가 없다 [부동산360]
- [단독] “전직원에게 연봉 15% 격려금 지급” 경기침체에도 GS칼텍스 사장의 통큰 결정
- "욱일기 내려달라"…9살 한인 어린이 美박물관에 직접 항의 결국 삭제
- “못 보던 ‘먹방’ 신예?” 생방송 쇼핑에 등장 ‘이 여성’ 알고 보니
- “남자라고 현장직 발령 받았다”…오봉역 사망사고 유족의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