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 ICT분야 예비 취·창업자 매칭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는 지난 9일 대구 엑스코에서 SW·ICT 관련 기업과 우수 인재 간 교류와 예비 취·창업자의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한 '2022 ICT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ICT매칭데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등의 지원으로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는 지난 9일 대구 엑스코에서 SW·ICT 관련 기업과 우수 인재 간 교류와 예비 취·창업자의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한 ‘2022 ICT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ICT매칭데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등의 지원으로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지역 소재 유망 기업인을 초청해 기업이 보유한 ICT 기술 소개와 개발·적용·운용과정 전반의 사례 발표를 통해 관련 분야 진출 희망자에게 성공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어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원동식 변리사의 기술사업화 및 특허 취득 등의 강연과 예비 창업자가 창업과정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어 참석자 간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정부정책과 개발 현황 및 동향 등을 공유했다.
이지상 협회장은 “이번 ‘2022 ICT매칭데이’행사가 지역 미래인재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소재한 우수한 기업·기관과 협업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개인과 기업의 기술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오주호 기자(=경북)(phboss777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C 동승 불허'에…민주당 "뒤끝 작렬 소인배" vs 국민의힘 "언론통제 아냐"
- 尹대통령 "국민 모두는 검찰 수사 바라고 있지 않나"…국정조사 반대
- 尹대통령, MBC만 전용기 탑승 불허한 까닭은 "국익이 걸려 있기 때문"
- 원희룡 심야 브리핑에…"장례도 못치루는데 야밤에 무슨 쇼냐" 항의
- 코로나 자택격리 기간 동안 누가 더 응급실에 많이 갔을까?
- '시진핑 1인 종신체제'는 형성되었을까?
- 최성범 용산소방서장 입건 논란…사람 덜 구했다는 게 죄?
- 여론조사 "尹정부 대응 부적절" 72.9%…"책임자 경질해야" 73.8%
- 미 상원 선거 예상 밖 '초접전'…트럼프 '키즈'들 희비 엇갈려
- 美 첫 레즈비언 주지사 탄생…중간선거서 흑인·여성 약진 '새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