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프틴파트너스,제1회 ‘오픈이노베이션 코리아 서밋 2022’ 성료
‘오픈이노베이션 코리아 서밋 2022’는 국내 굴지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간의 만남을 통해 긍정적인 경쟁 관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오픈이노베이션 담당자 간의 파트너십을 모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준비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럽 최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스타트업 아우토반’의 창립 멤버인 Dr.Phillip Gneiting (現 Plug and Play) 과의 녹화 인터뷰를 통해 ‘독일 스타트업 아우토반 창립 과정을 통해 본 OI 플랫폼 운영 제언’을 시청했다. 이어지는 패널 토크 1부에서는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퓨처나인, 제로원, 슈퍼스타트, 스퀘어브릿지와 같은 국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실무자를 초대하여 각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에 대한 소개 및 스타트업과의 우수 협업 사례를 들어보았다. 패널 토크 2부에서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운영 상의 어려운 점과 고민거리에 대해 실무자 간의 노하우와 의견을 주고받으며 고민을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픈이노베이션 코리아 서밋 2022’는 국내 대기업, 중견 기업, 기관 소속의 오픈이노베이션 관계자들만을 초대한 비공개 행사로 녹화본 없이 진솔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분위기를 구성하였고, 참여한 60여 명의 참석자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왔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른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운영 방법을 보고 배울 수 있었고 우리도 좀 더 확장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이런 행사가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엔피프틴파트너스 관계자는 “엔피프틴파트너스는 23년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더욱 강화하여 기업의 신성장 동력을 스타트업을 통해 조달함으로써 현재 얼어붙은 금융시장의 돌파구를 열어갈 계획이다. 현재 다수의 기업들과 협업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