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오감통 한정식 체험관 수탁자 선정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강진군이 강진오감통 내 한정식 체험관 운영 위탁 수탁자로 사단법인 '홍승스님의 사찰음식연구회' 이사장 홍승스님을 최종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오감통 한정식 체험관은 강진읍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해 관광객 유입을 가져올 수 있는 중요한 시설"이라며 "강진이 사찰음식을 대표하는 사찰음식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강진=최영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강진오감통 내 한정식 체험관 운영 위탁 수탁자로 사단법인 ‘홍승스님의 사찰음식연구회’ 이사장 홍승스님을 최종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홍승스님은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사찰 한정식 전문점 ‘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에서 사찰음식 정규과정 강의를 맡아 진행했다.
또 강진을 비롯해 경주, 고흥 등 전국을 무대로 사찰음식 전시를 추진했으며 제1·2회 백련사 사찰음식 경연대회 개최, 프랑스 사찰음식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사찰음식을 널리 알리는데 힘써왔다.
이번 한정식 체험관은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내년 상반기에 사찰음식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또한 식재료는 강진에서 나온 농·수산물을 우선적으로 사용해 음식의 맛과 신선도를 높이고 지역 농업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오감통 한정식 체험관은 강진읍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해 관광객 유입을 가져올 수 있는 중요한 시설"이라며 "강진이 사찰음식을 대표하는 사찰음식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이 몸통"…'이태원 참사' 국면 전환 노리는 與
- 野 3당,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강행 시동…'책임 추궁' 강공
- 80년대생 재계 오너 경영 전면에…리더십 본격 시험대
- [60초리뷰] '환경훼손 논란' 제주동물테마파크, 업체 대표 입장은? (영상)
- 김용 기소 하루 만에 정진상 압색…이재명 몰아치는 검찰
- 참사에 침통한 일선 경찰…"꼬리자르기냐" 정치권에는 불신
- 윤곽 드러나는 갤럭시S23…프리미엄폰 흥행 이어지나
- [김병헌의 체인지] 이태원 참사는 공동의 책임, 본질을 왜곡하지 마라
- [엔터Biz-D] 스튜디오산타클로스, 5.08%↑…이틀 연속 강세
- [TF비하인드] 해긴은 '플레이투게더'에 아랍어를 왜 추가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