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이상품]동원F&B, 바삭한 치킨을 집에서...'퀴진 인싸이드 치킨' 출시

박효주 2022. 11. 10. 1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원F&B는 바삭한 치킨에 사이드 메뉴까지 담은 가정간편식(HMR)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치킨&치즈볼, 치킨&떡강정)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은 15시간 이상 냉장 숙성한 닭고기를 치킨 전문점 특유의 물결무늬 튀김옷으로 고온에서 두 번 튀겨낸 제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원F&B는 바삭한 치킨에 사이드 메뉴까지 담은 가정간편식(HMR)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치킨&치즈볼, 치킨&떡강정)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은 15시간 이상 냉장 숙성한 닭고기를 치킨 전문점 특유의 물결무늬 튀김옷으로 고온에서 두 번 튀겨낸 제품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치즈볼, 떡강정 등 치킨 전문점에서 즐겨먹는 사이드 메뉴가 각각 동봉돼 있어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신제품 2종은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은 고소한 치즈볼이 담겨 있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치즈볼'과 100% 국내산 쌀로 만든 떡강정과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특제 양념소스가 들어 있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떡강정' 등으로 구성했다. 에어프라이어로 15분만 조리하면 가정에서 간편하게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치킨을 포함한 냉동 튀김류 가정간편식(HMR) 시장 규모는 약 2100억원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고물가로 인해 외식비와 배달비가 모두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냉동 튀김류 등 가정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HMR 제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은 물론 소비자가 선호하는 사이드 메뉴를 더한 세트 구성으로 '퀴진 인싸이드 치킨'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