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보, ‘금융 안심 보험’ 기부… 자립준비 청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아름다운재단에 '금융 안심 보험'을 기부하며 자립준비 청년들의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아름다운재단과 지난달 17일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함께하는 금융 안심 보험' 기부 협약식'을 진행하고 이달부터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보험 기부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아름다운재단에 '금융 안심 보험'을 기부하며 자립준비 청년들의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아름다운재단과 지난달 17일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함께하는 금융 안심 보험' 기부 협약식'을 진행하고 이달부터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보험 기부를 시작했다. 협약식 이후 양측은 자립준비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보험 가입을 받기 시작했다. 앞으로 양측은 단계적으로 지원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립준비 청년'은 만 18세가 되어 보육 시설을 퇴소해야 하는 보호 종료 아동을 뜻한다. 금융 지식과 경험 부족, 사회 안전망 부재 등으로 인해 온라인 금융 범죄에 쉽게 노출될 위험을 안고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하는 '함께하는 금융 안심 보험'은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 등 온라인 금융 사기, 중고 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온라인 직거래 사기 피해 등을 함께 보장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는 "아름다운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여러 공익사업에 보험이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선희기자 view@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는 좀 시원해도 괜찮아" 주요부위 건드린 男교사…법원 "감봉 부당"
- 직접 입 연 文 "풍산개 양육비 내가 모두 부담…오히려 고마워해야"
- 전두환 유해 1년째 자택에 `임시 안치`…"전방에 묻히고 싶다"
- 최민희 폭탄발언 “이태원 참사 156명 희생자 공개해야”…장예찬 “소름 돋아”
- 40대 주술사와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왕실 직책 미련없이 버렸다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 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