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월운리, 11월 중순부터 LPG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양구군은 동면 월운리 마을단위 LPG 배관망 구축사업이 완료됐다고 10일 밝혔다.
마을단위 LPG 배관망 구축사업은 군단위 LPG 배관망 사업에 소외된 소규모 마을을 중심으로 LPG를 공급받을 수 있게 해 주민 편의와 에너지 복지를 증진하는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양구군은 올해 1월 LPG 배관망 구축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강원도와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9월 공사를 착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구=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양구군은 동면 월운리 마을단위 LPG 배관망 구축사업이 완료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에따라 이달 중순부터는 주민 31세대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LP가스를 공급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마을단위 LPG 배관망 구축사업은 군단위 LPG 배관망 사업에 소외된 소규모 마을을 중심으로 LPG를 공급받을 수 있게 해 주민 편의와 에너지 복지를 증진하는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양구군은 이 사업에 도비 1억5000만원, 군비 3억6455만원, 자부담 약 4000만원을 투입했다.
마을에는 소형 LPG 저장탱크를 설치했고, 집집마다 공급 배관을 설치했다. 가스보일러와 계량기, 타이머 콕 등도 설치했다.
양구군은 올해 1월 LPG 배관망 구축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강원도와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9월 공사를 착공했다. 공사는 최근 완료돼 이달 중순부터는 공급이 시작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한 LPG 공급으로 주민들이 편리하게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면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