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한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그림책'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서출판 성안당은 초연결 사회를 지탱할 디지털 경제 핵심 인프라인 블록체인(Blockchain)에 대해 알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하는 '한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그림책'을 발간했다.
중앙 서버가 관리하는 위험을 P2P로 분산해 보증하는 분산원장 기술(DLT·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이기도 한 블록체인은 위·변조를 방지하는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도록 하는 고급 데이터베이스 기술로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해주고 가상 거래 등 디지털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서출판 성안당은 초연결 사회를 지탱할 디지털 경제 핵심 인프라인 블록체인(Blockchain)에 대해 알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하는 '한눈에 보이는 블록체인 그림책'을 발간했다.
중앙 서버가 관리하는 위험을 P2P로 분산해 보증하는 분산원장 기술(DLT·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이기도 한 블록체인은 위·변조를 방지하는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도록 하는 고급 데이터베이스 기술로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해주고 가상 거래 등 디지털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비트코인, 알트코인, 이더리움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Cryptocurrency)는 물론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Non-Fungible Token)과 같은 가상 자산을 보증해주는 기술도 블록체인이 기반이다.
이 책은 블록체인의 개념과 활용 분야뿐 아니라 실제 가상화폐를 통해 거래를 하는 방법까지 글보다 직관적인 이해가 빠른 그림으로 쉽게 안내한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지만 직접 해보기는 어려운 암호화폐나 NFT 거래 방법까지 친절하게 화면을 통해 따라하기 식으로 설명해준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로 계좌를 개설해 가상화폐를 입출금하고 암호화폐를 전송하는 방법과 함께 NFT 거래 방법도 안내한다. 먼저 작품을 NFT로 만들어보고(민팅(Minting))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시(Opensea)로 이더리움 지갑인 메타마스크와 연동하여 다른 NFT 작품을 구매해보기도 한다.
블록체인은 이미 각 기업의 금융 거래뿐 아니라 스마트계약, 문서 거래 등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실제 사회 각 분야의 블록체인 활용 분야도 제시하여 왜 블록체인에 대해 알아야하는지 그 이유를 찾고 디지털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해준다.
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스마트싱스 아파트' 10만 가구 돌파
- '아시아 다음세대에 영감을' 에듀테크 아시아 2022 개막
- 불황 속 파운드리, '6개월 先주문' 급감
- 메타, 직원 1만1000명 해고…설립 이후 최대 규모 감원
- 포르쉐 타이칸, 3년 만에 누적 생산 '10만대' 돌파
- "나홀로 찍는 나홀로 집에"…루이비통 도둑, 유리창에 '꽝'
- 세계에서 가장 돈세탁 많이 한 남성, SNS선 '돈 자랑' 했다
- 피네보, 글로벌 보안 인증 PCI DSS V4.0 국내 최초 취득
- 국회, 납품단가연동제 법제화 속도...연내 통과 기대
- "아이폰 그만 쓸까"...日네티즌이 비교한 갤럭시 '개기월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