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도서관 회원증’ 온라인 발급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파주시는 도서관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도서관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동안 거주지 증빙서류를 가지고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다면, 이제는 행정안전부의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를 연계시켜 간편하게 회원증을 발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회원가입 기능을 개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는 도서관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도서관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동안 거주지 증빙서류를 가지고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다면, 이제는 행정안전부의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를 연계시켜 간편하게 회원증을 발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회원가입 기능을 개선했다.
회원증 발급을 원하는 경우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오른쪽 상단의 ‘온라인 정회원 신청’ 메뉴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즉시 거주지를 확인해 발급이 완료된다.
등록회원은 도서대출 외에도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예약, 희망도서 신청, 책 배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약 1만6000여 종의 전자책과 오디오북·전자잡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거주지 주소가 경기도로 되어 있지 않은 경기도 내 소재 직장인이나 재학생 및 책이음 회원은 기존 방식대로 구비서류를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해야만 회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파주시 도서관은 기관, 단체, 학교 및 도서관 등 전국에서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으며, 130만권의 장서와 14만여 명의 등록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